본문 바로가기
솜솜리뷰/맛집

[동구]백종원의 삼대천왕에 나온 꼬꼬하우스(평화시장 똥집골목)

by 임오니 2017. 9. 13.

일 마치고 들어오니 시골에서 엄마가 와있으셨어요. 그리곤 눈을 반짝이시면서 '밖에서 밥먹자' 이러시는데 참... 아시죠 저희나라 95% 정도는 '뭐먹지'하고 고민하시는거. 그래서 뭐먹지하고 고민하려는 찰나에 엄마는 확신을 가진 목소리로 똥집골목에 가자 하셨지요. 웬일로 이렇게 확신을 가지신거지 싶었는데 티비에서 백종원이 가서 먹던 닭똥집튀김이 너무너무 먹고싶으셨데요. ㅋㅋㅋㅋㅋ 귀엽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엄마가 이렇게 뭐 먹고싶어해서 실천에 옮기시는거 제 동생이 뱃속에 있을때 간장게장 먹고싶다고 먹은이후로 처음이네요. 마치 대구에 일도 있어서 오셔서는 저를 데리고 동구로 쓩쓩 날아갔답니다.

 

 

 

사실 이시간에 동구에 온것도 처음일 뿐더러 똥집골목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있어서 깜놀 ㅋㅋㅋㅋㅋ 근데 진짜 웃긴건 닭똥집골목이라고 간판까지 있네요 ㅋㅋㅋㅋ 이게 나오면 바로 앞에 입구가 있습니다. 평화시장이랑 이어져 있어요.

 

오호우 음식테마거리 오오오올ㄹㄹㄹㄹ 쩐다아

 

요롷게 닭똥집골목이 보입니다. 정말신기한거는요.

여긴 진짜 다 닭장사밖에 없어욬ㅋㅋㅋ 다른게 있을 법한데 닭집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여기가 바로 천국이 아닐까요? 저희 집은 전생에 닭과 웬수진 사람들이라 닭을 얼마나 먹어치우는지. 저는 몸 건강을 생각해서 이제 채식을 병행하면서 조절하고 있지만 저희 가족은 닭이라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납니다.

 


ㅋㅋㅋㅋㅋㅋㅋ진짜 귀엽지 않아요? 닭들이 잇미 잇미!! eat me!!!이러고 있네요. 심지어 사진찍는 부스까지 있어서 진짜 명물 거리가 될만 한것 같아요.

화요일 저녁이라 그런지 사람도 별로 없고 한산했습니다. 꼬꼬하우스도 다행히 웨이팅 없이 들어갔지요.

 

짜자잔 딱봐도 삼대천왕에 나온것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삼대천왕에 나왔다고 간판까지 서있는데 모르면 바부몽충잉~

 

젊음의 광장 간판 바로 앞에 있는 바로 엄마의 바램쓰 삼대천왕에 백종원이 소개한 그곳 바로 꼬꼬하우스입니다.

이름 참 깜찍하네요. 저는 엄마랑 차타고 오려고 했는데 주차에 부담을 느낄 것 같아서 놓고왔더니 맞습니다 차는 스리슬쩍 놓고오는게 손도편하고 맘도편하네요.

굿굿

 

내부는 넓찍 합니다. 자리도 충분히 많이 있어서 웨이팅 하더라도 금방 자리가 날 것 같아요. 그리고 있다보니 포장손님들이 꽤 많은 것 같아요. 맛있는거 먹으러 왔는데 웨이팅 없어서 더 좋습니다. 들어와보니 역시 가격도 싸고 하니깐 술마시러 오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자리에 앉자마자 부부인지 모르겠지만 친절하신 사장님들께서 바로 밑반찬 셋팅해 주십니다. 다들 어른들 입맛저격쓰. 저는 고추를 생으로 뜯어먹는걸 아직 즐기지 않아서 먹지 않았지만 실하게 반찬을 챙겨 주셨습니다.

 

가격표입니다. 가격이 많이 쌉니다. ㄷㄷㄷㄷ 이렇게 싸도 되나 싶을 정도로 싸구만요~ 대박 저희 엄마는 식욕폭발하셨는지 아니면 선택장애에 걸리셨는지 똥집모듬 소자(13000)랑 닭발볶음(10000)이랑 간장치킨(15000)을 시키셨습니다.

저도 점심으로 파프리카랑 토마토만 먹어서 전투력이 상승했습니다 ㅋㅋㅋㅋㅋ

 

술종류도 있어요. 음료수는 기본이죠. 주인분께서 엄청 친절하신데 눈치껏 필요한걸 촥촥 가져다 주셔서 완전 대박 감동8ㅅ8 아주 좋았습니다. 여기가 이렇게 잘되는건 맛 뿐만이 아니였쒀.... 3종류를 시키니까 너무 많지 않을까요?? 하고 말씀해 주셨어욬ㅋㅋ 저는 재빠르게 포장되는지 물었습니다.

포장가능하니 많이 시켜서 먹다가 남으면 집에 싸가는거 저는 좋아합니다. 2끼 3끼를 맛난걸로 함께 할 수 있으니까요.

 

똥집모듬입니다. 후라이드 먹을지 간장먹을지 양념먹을지 고민하는 선택장애에 걸리신분들이 드시면 좋은 메뉴입니다. 맞아요 저희집이 선택장애라서 이걸 시켰어요 ㅋㅋㅋㅋㅋ 독특하게 튀긴 고구마가 같이 곁들여져서 나옵니다. 아주 좋아요.

 

요건 후라이드 입니다. 후라이드는 소금에 살짝 찍어먹는게 더 맛있습니다. 다른 곳에서 배달시켜서 먹으면 똥집이 엄청 딱딱해서 못먹을 정도인데 여기는 쫄깃쫄깃하고 살짝 부드러웠어요. 그리고 양념이 묻어있지만 눅눅해지지 않고 계속 바삭바삭해서 아주 좋았습니다. 식감 아주 좋아요. 비린냄새도 하나도 없고 엄청 맛있어요~

 

요건 간장이에요 별로 차이점이 안보이지만 짭조름하면서 정말 맛있어요. 달큼짭짤해서 옛날 간장소스맛을 느끼고 싶으시면 간장똥집 시켜서 드시길 추천들릴게요.

 

이건 양념이에요ㅋㅋㅋㅋㅋㅋ사진으로는 왜 구분이 하나도 안되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양념은 소스가 고추장맛이 많이 났어요. 저는 양념도 맛있었지만 간장이 제일 맛있습니다. 아 근데 참고할건 양념이 많이 달달하고 짭쪼름하니 너무 찌인한거 싫어하시는분은 그냥 후라이드 드세용~ 간장도 마찬가지로 간장양념이 진해요.

 

이건 간장양념치킨입니다. 와 여기는 이게 제일 맛있어요 진짜 맛있어요. 완전 이거 내스타일 짱짱맨 제가 어릴떄 먹던 치킨맛집이 있습니다. 도리원에 있는 삼억통닭인데요. 그쪽 간장치킨이 엄청 맛있어요 진짜 세상에서 젤 맛있는데 꼬꼬하우스 간장치킨에서 살짝 그 맛을 느꼈습니다. 완벽하진 않지만 진짜 유니크한 맛이였어요. 여기는 똥집보다는 간창치킨이 진짜 맛나네요. 양도 푸짐하고 가격도 싸고 저같은 텅장을 가진 사람들은 이런곳에서 술 한잔 하는게 아주 좋을것 같아요. 와 간장치킨.... 와아.... 간장...후와......

간장치킨 스고이 데스네~

속도 촉촉하고 진짜 간장이 묻어있는데 바삭바삭하니 간장양념이 완전 굿뜨 굿굿 맛이 완전 끝내줍니다. 물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맛이니 주의하세요. 근데 전 맛없는건 안먹어요. 근데 조금 짭니다. 싱거운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후라이드를 시켜서 드세요. 근데 간장치킨이 젤 맛있음.

 

이건 닭발 볶음입니다. 다른메뉴가 워낙 맛이 강해서 이건 그냥 저냥이였어요. 그래도 맛없지 않고 양도 듬뿍이고 맛도 괜찮았어요. 다른게 워낙 맛이 진해서 이건 조금 싱겁게 느껴졌네요. 닭밝도 많이 들었고 맵기도 적당히 매콤해서 정말 좋았어요.

 

보이시나요 이 탱글함이. 여자90프로가 좋아한다는 닭발입니다. 닭발 못먹는 여자들이 왜 못먹는줄 아세요? 생긴게 징그러운걸 입에 넣기가 힘들어서 그래요. 한번 입에 넣으면 거기서 헤어나오지 못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못먹는다는 사람은 걍 눈감기고 입에 넣어주세요. 겁나 잘먹습니다. 이 맛난걸 왜 안먹는지 참 땡큐베리 감사 내가 다 먹을테다.

꼬꼬 하우스 간장치킨 꼭 드셔보세요. 똥집도 맛있지만 간장치킨이랑 같이먹으면 간장치킨이 진리라고 느끼실듯.

아.. 언제까지나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 돈쓰는건 신중 또 신중하시길 바라용

 

**총평

진짜 맛있긴 맛있음

똥집이 바삭바삭해서 다먹고나면 입천장이 얼얼함

닭발은 쏘쏘

똥집모듬이 있어서 선택장애 파괴

간장치킨이 진짜 맛있음

주인분들이 엄청 친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