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솜리뷰/맛집

(삼덕동 맛집) 마카오 음식 레드8

by 임오니 2017. 8. 21.

 

------------------------추가-------------------------------

지금 레드8 없어졋어요ㅠㅠㅠㅠ 사장님 다시 돌아오세요ㅠㅠ엉엉엉엉ㅠㅠㅠㅠ

=====================================================

 

 

지나가면서 음식 이름이 항상 신기했던 밥집입니다. 항우어묵? 이게 뭐지 알만한 단어는 꽃빵튀김 밖에 없었습니다. 자리도 넉넉하고 한산해서 들어갔는데 세상특이한 음식들을 봤습니다. 완전 특이한건 아니지만 마카오음식은 처음이라 너무 신기했습니다. 한 세번정도 갔는데 그떄마다 먹는데 바빠서 블로그 포스팅을 못했었네요.ㅋㅋㅋㅋ

레드8 입니다.

삼덕동 주민센터에서 한 100m?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한옥집 앞에 있어서 찾기 쉽습니다. 바로 옆에는 커피명가 본점이 있어요 ㅋㅋㅋㅋㅋ 완전 신기.  점심시간에 혼밥하러 갔습니다. 역시 점심은 혼밥이 최고지요. 사람도 많이 없고 분위기도 좋아서 혼밥하기 좋은 곳 같아요.

 

입구는 엄청 심플하면서 무난합니다. 화이트 블랙으로 인테리어를 하다니 정말 멋들어지는 것 같아요. 생각보다 내부가 음식점 같지가 않아서 사람들이 음식점인지 모르고 그냥 지나칠 비주얼입니다. 약간 사장님께서 마인드가 프리하신것 같아요.

 

쏸라펀 항우어묵 항우치킨라이스 이름만 들어도 신기한 이름입니다. 마카오 음식이라니. 저는 저번에 친구랑 같이왔다가 감동먹고는 3번째 오는거입니다. 국물이 엄청 시원하고 독특해서 자꾸 생각나는 맛이에요. 뭔가 새콤한데 맛있는 국물이에요. 빠져 나올수 없는 매력입니다.

 

아싸 혼밥하기 좋은곳입니다. 제가 갔을땐 손님도 없고 전면 통유리라서 밖에 보면서 공상도 하고 바로 앞에 조경도 좋고 건물들도 예뻐서 아주 좋아요. 인테리어도 엄청 심플하면서 깔끔하고 정말 음식점 같지않은 비주얼... 약간 카페같은 느낌도 들어요.

 

 

워우 이만큼 오픈되어있는 키친은 처음 봅니다. 오픈키친이라서 완전 믿음직한 집입니다. 통유리로 되어있어서 내부도 다 볼 수 있게되어있어요. 사장님도 완전 친절하시고 걸크러쉬 뿜뿜이에요bb 시크하신듯 엄청 친절하셔서 그 친절함에 한번더 반해서 오는것 같아요.

 

 

입구쪽은 귀여운 소품들로 꾸며져 있습니다. 다른곳은 별로 안꾸며져있는데 이쪽은 아기자기하고 꾸며져 있어서 약간 포토존느낌? 이쪽은 뭔가 들어오면 얌전하게 앉아있어야 하는 느낌입니다. 막 사진찍을 것도 없을 뿐더러 내부공기가 약간 차분한 느낌이라서 쭈글쭈글 가만히 앉아있어야 할것 같아요 ㅎㅎㅎㅎ 근데 여기 선곡이 정말 죽여줍니다. 혼자 있는데 책보다가 감동먹음 ㅋㅋㅋㅋ

메뉴판입니다. 쏸라펀과 항우어묵은 기본 5000원에다가 플러스 토핑을 선택해서 자기 입맛에 맞춰서 먹는 독특한 시스템이에요. 

이름만 들어도 독특합니다.

 

연유꽃빵튀김 정말 맛있어요. 그냥 꽃빵 튀겨서 연유에 찍어먹는건데 그게 왜그렇게 맛있는건지.. 역시 튀기는건 다 맛있나봐요 ㅋㅋㅋㅋㅋ튀긴건 신발조차 맛있다고 하니까요. 먹다보면 좀 느끼하지만 정말 맛있어요. 남는거 싸가지고 집에가서 먹어도 맛남 ㅋㅋㅋㅋ

 

중요한 토핑입니다. 토핑은 저는 주로 유부주머니와 어묵은 꼭 넣어서 먹어요. 유부주머니가 정말 맛있어욯ㅎ 딤섬과 날치알어묵은 사장님께서 직접 마카오에 가서 공수해 와야해서 아직 품절상태에요. 언제 나가실지 모르신다고 하시더라고요ㅠㅠ 여튼 저는 국에서 건져먹는걸 좋아하기 때문에 소고기도 추가하고 비엔나소시지랑 떡사리랑 막 이것저것 추가합니다. 근데 너무 많이추가하시면 배가 많이 불러요 ㅎㅎㅎㅎ

 

쏸라펀입니다. 이번에 아르바이트생이신지 새로 보는 분이 계셨어요. 슬프게도 이번에는 계란이 깨졌지만 괜찮습니다. 쏸라펀 국물이 정말 맛있어요. 약간 똠양꿍비슷한것 같은데 이게 훨씬더 맛있습니다. 똠양꿍은 좀 별로 ㅎㅎㅎ 제입맛에 안맞습니다. 이건도 약간 시큼한매운국물인데 국물이 끝내줍니다. 안에는 제가 주문한 토핑들이 양껏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안에 고구마당면이 들어있어서 당면이 쫄깃하니 맛있습니다. 이거 쓰는데 또 먹고싶네요 ㅋㅋㅋㅋㅋ

 

유부주머니입니다. 이거 정말 맛있어요. 다음엔 유부주머니만 두개 주문해야 겠어요. 유부주머니안에 쫄깃한 모찌같은게 들었는데 고소하고 정말 맛있습니다. 심지어 유부가 쏸라펀 국물을 쏵 흡수해서 촉촉하고ㅜㅜ 맛있어여ㅠㅜㅠㅜㅠ 쏸라펀 진짜 추천해요 쏸라펀 최고!!

 

이건 저번에 먹은 쏸라펀입니다. 계란추가는 안했고요 버섯추가에다가 유부주머니와 배추를 추가해서 건져서 먹을게 아주 많게해서 먹었습니다. 생각보다 그릇이 엄청 커서 배부릅니다. 저도 한배 하는데 배불러요. 혼자먹을때는 연유꽃빵 시키면 거의 다 남기실거에요. 그럼 하나씩 휴지에 싸서 가방에 고이 넣어서 집가면서 디저트로 먹는것도 추천 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 항우 어묵입니다. 친구와 갔을때 항우어묵을 먹었습니다. 달걀노른자는 제가 이미 한술 떠서 먹고는 어머어머 사진안찍었다 하고는 정신차리고 사진찍어서 없습니다.ㅋㅋㅋㅋㅋ

항우어묵보다는 전 쏸라펀이 더 좋았어요. 입에 뙇 자극적인거 뽝 이런게 좋아서요 ㅎㅎㅎㅎ 물론 완전 자극적인 맛은 아니지만 항우어묵은 약간 카레에다가 어묵 섞어먹는기분. 물론 난생처음 먹어보는 음식이였지만요. 지금 생각하는데 맛이 생각이 잘 안나고 쏸라펀만 생각나는것 보면 쏸라펀이 너무너무 맛있어서 그런것 아닐까요?

 

그래도 맛있는건 맛있습니다. 아직 항우치킨라이스를 안먹어 봤는데 다음에 가면 항우치킨라이스를 먹을 생각입니다. 요즘 물가 상승에다가 집값상승으로 제 단골 술집 식당들이 없어지기 시작했는데요ㅠㅜㅠ 여기는 진짜 오래오래 하셨으면 좋겠어요ㅠㅠ

**총평

쏸라펀 완전 국물끝내줌

토핑골라먹는 재미

딤성과 날치알어묵은 아직품절

항우어묵은 쏘쏘 그래도 맛있음

혼밥하기 좋은 분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