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솜리뷰/먹을거리

[커피] G7 베트남 커피

by 임오니 2017. 9. 21.

요즘 심심찮게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보던 커피입니다. 마침 베트남에 여행을 갔다오신 지인분께서 먹어보라고 주셨는데요. 다른 믹스커피도 먹어봤는데 많이 괜찮더라고요? 커피가 확실히 뭔가 다른 맛입니다. 일반적인 한국 믹스커피와는 좀 다른 맛이에요. 향이 일단 독특합니다. 다른 밀크커피 믹스를 먹었는데 약간 된장?냄새? 처럼 구수한 냄새가 나더라고요. 저는 집에 위즐커피가 있어서 자주 먹는데 그거랑은 완전 다른맛이였어요. 진짜 장난안치고 약간 된장냄새나요 ㅋㅋㅋㅋ 근데 그게또 매력적 ㅋㅋㅋㅋㅋㅋ

 

생긴건 엄청 아담합니다. 한봉지당 2g이 들었네요. 블랙커피인듯 해요 왜냐면 커피그림밖에 없쪙

 

알수없는 베트남어가 적혀있습니다. 저희 이모부 중에 태국인분이 계시는데 초딩때 빼곤 한번도 얼굴을 본적이 없다는... 심지어 말도 한번 잘 안섞어봄 ㅋㅋㅋ 대충 깨알같이 커피를 컵에붓고 물을 붓고 즐기라는 그림이 있습니다. 굳이 없어도 되지만 이런 친절한 사람들

 

커피 가루는 이렇게 곱게 갈려있습니다. 저희 믹스커피는 커피 알갱이들이 많이 큰데 독특하네요. 곱게 갈려서 부피도 많이 안차지하고 쉽게 녹을것만 같은 그런느낌!! 이거 과학시간에 배운것 같은데!!

 맞아요 입자가 고와서 잘 녹습니다. 엄청 잘녹아서 기분 좋아요.

 

향은 역시 구수한 된장냄새가 풍깁니다. 역한 냄새가 아니라 구수한게 독특한 향이에요. 이걸 타니깐 선물해 주신분이 어? 어디서 월남커피냄새가 나는데 ㅋㅋㅋㅋㅋㅋㅋ이러심 ㅋㅋㅋㅋ 앜ㅋㅋ 단어에서 나이냄새나자나 ㅋㅋㅋㅋㅋㅋㅋ 월남 ㅋㅋㅋㅋㅋㅋ 여튼 베트남 커피 냄새가 얼마나 독특한지 냄새를 맡자마자 확 알아챌 정도입니다.

커피도 생각보다 부드럽고 쓴맛이 많이 덜해서 좋았던것 같아요. 예전에는 뭣도 모르고 커피마실때 씁으면 다 좋은거지!! 이러면서 투샷 먹고 했는데 미련하고 입맛만 배리고 있었다는걸 요즘 새삼 깨닫습니다.

 

요것도 선물받은 과자에요. 다낭에서 사오셨다는데 엄청 맛있어요. 밑에는 전병처럼 크런치한 과자이고 중간은 꿀? 같이 캬라멜 느낌이고 깨랑 땅콩이 듬뿍 뿌려져 있어요. 뭔가 바삭바삭한데 씹는 맛이 있어서 교정기에 다 달라붙음ㅋㅋㅋㅋ 아... 왜 캬라멜 먹지 말라고 하는지 이제 알았다능....ㅋㅋㅋㅋ 근데 너무 맛있어서 멈출수 없었어요ㅠㅠ 역시 커피랑 과자가 둘다 베트남꺼라서 그런지 짝짝쿵이 완전 잘맞았어요. g7커피 트레이더스 가면 한번 사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