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솜리뷰/맛집

[삼덕동맛집]함박스테이크 맛집 스프링키친

by 임오니 2017. 9. 29.

여기는 제 단골은 아니고 저희 엄마가 가게주인분이랑 인사할 정도로 자주 갔던 곳입니다. 저희 집이랑 굉장히 가까워서 오시는 날이면 이쪽에 가서 혼밥하시던지 하시더라고요. 정말 재밌는건 여긴 진짜 깐깐한 제 입맛에도 완전 맛있다 소리가 나올정도로 맛있습니다. 진짜 주인분이 나이가 지긋하신 할머님이라고 해도 될지 모르겠지만 한분 계시고 친절하신 남자분 한분계신데 약간 모자?지간?같아 보이세요. 근데 진짜 여기는 돈이 안아까울 정도로 프레시하고 들리셔스합니다. 진심. 서비스도 짱임. 대박임. 진짜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또 입구 사진을 안찍었네요. 저는 입구사진 안찍기 전문인가봐요. 스프링키친 바로앞에는 모일이라는 카페가 있습니다. 그리고 큰 주차장 하나가 마주보고 있어요. 그 주창장은 넓어서 좋지만 평일 낮 6시까지는 요금을 받으니 참고해 주세요~

스프링키친 안은 조용하고 차분한 느낌입니다. 진짜 우리엄마가 딱 좋아하는 북유럽풍 느낌이 풀풀 나고있습니다. 들어가면 인상좋은 주인분들께서 친절하게 맞아주십니다. 대신 문이 좀 무거운 편이니 어린이들은 주의하는게 좋아요.

 

진짜 딱 북유럽풍 인테리어인 것 같아요. 저는 4명이서 갔는데 큰자리로 옮겨주셨어요. 사장님 쏘스윗 8ㅅ8

 

메뉴판입니다. 예전에는 메뉴가 이렇게 다양하지 않았어요. 제가 근처에 산지 벌써 4년이 됐네요. 첨 이사간날 엄마랑 같이 쫑쫑 갔었는데 주인분께서 엄마를 알아보는게 이상한게 아니였네요. 여기는 음.. 함박스테이크가 진짜 맛있고요. 다른것도 다 맛있습니다 ㅠㅠ엉엉 여긴 왜 샐러드마져 맛있는건지 엉엉 진짜 이런집 정말 드뭅니다.ㅠㅜㅠ 심지어 다 홈메이드임 ㅠㅜㅠ 완전 감동아니에요?ㅠㅠ

진짜 느끼는게 제가 정말 이 가게 코앞에 살고있는데 직접 커피콩 볶으시는거 진짜 많이 봅니다. 그리고 여기 지나가면 맛있는 냄새때문에 침줄줄 ㅋㅋㅋㅋㅋㅋㅋ 가끔 채식을 실천하는데요 그때마다 여기 지나가면서 고기냄새 맡으면서 헬렐레 거립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저는 3인셋트를 시켰어요. 3인셋트는 홈메이드 샐러드,홈메이드 함박스테이크 3개, 홈메이드 음료 또는 맥주 3개 입니다.

 

주문하고 얼마뒤에 샐러드나왔는데 우옹 진짜 하... 이런 샐러드면 진짜 일주일에 4일은 풀만 먹고 지낼수 있을것 같은 느낌입니다. 진짜 리코타치즈인것 같은데 왤케 맛있어여? 미쳤어여 진짜 완전 맛있는데? 어쩜 이럴수가? 이건 진짜 완전 제 스타일 입니다. 저희엄마입맛에 잘 맞다면 제 입맛에 안맞을 리가 없지만요. 샐러드 이렇게 극찬해도 되나 싶을 정도로 맛있습니다.

 

식전빵은 손에 대지도 않을 만큼 샐러드가 맛있어서 막 먹었습니다. 식전빵도 따뜻하고 겉파삭 속촉촉 부들부들 완전 좋아요 ㅎㅎ

김치랑 무절임? 도 주시는데 개인적으로 김치 진짜 맛있어용

 

빵은 올리브유랑 뭔가 섞인 걸 주십니다. 근데 한입먹고 샐러드에 홀릭되어 버려가지고 맛이 잘 생각이 나지를 않네요.ㅋㅋㅋㅋㅋ

 

으엉 저 리코타 치즈가 맞는지 모르겠지만 저 리코타치즈 정말 으엉 너무 맛있어요. 진짜 뭐랄까 달달한것 같은데 안달고 느끼하지도 않고 완전 담백한 그맛? 이거랑 호두랑 채소 같이 찍어서 먹으면 진짜 입안의 파티가 벌어집니다. 허허허 전 먹을거 가지고 장난치는 사람이 아닙니다. 입맛이 각각 다 다를지도 모르겠지만 제가 누누이 이야기 하는게 있지요. 저는 제가 만든거라도 맛없으면 바로 버리는 사람입니다.

여기 완전 으엉 샐러드 핵맛있음!!

 

제 손이 좀 큰편이라.. 근데 크기도 장난없음!! 저기 있는 비스켓 진짜 맛있어여 다맛있어도 되나 싶을정도

 

그렇게 샐러드에 감탄하면서 샐러드를 먹어티우다보면 함박스테이크가 나옵니다. 3인세트를 시키시면 가격 상관없이 3가지 맛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각각 다 시켜봤는데요. 반달루 커리와 그릭치즈 그리고 오리지널을 시켰습니다. 이런 골라먹는 재미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카레를 너무 좋아해서 반달루 커리가 가장 기대됐어요.

이게 바로 반달루 커리입니다. 가장 크게 나온 음식이요.

이건 오리지날입니다.

 

맛있는 전체 샷입니다. 어후 정말 맛있겠어요. 사장님께서 자리를 큰곳으로 옮겨주신 이유를 알겠네요. 엄청 큼직큼직해서 다 놓을 자리가 없었네요 ㅎㅎㅎ 느즈막한 시간이라서 손님도 저희 밖에 없어서 여유롭고 아주 좋았어요. 스테이크 만들떄 진짜 냄새 미추어 버리는줄 알았어요. 제가 채식할때마다 맡는 그 맛있는 고기냄새가 바로 함박스테이크 굽는 냄새였습니다. 미쳤음 냄새 너무 맛있어요. 여긴 진짜 추천추천 후회없을 거에요.

호불호가 없는 그맛

 

요게 바로 제 맘을 뺏어 버린 반달루 커리 함박스테이크 입니다. 소스가 커리맛이 나면서 좀 독특해요. 그렇다고 거부감이 있는 그런맛이 아니라 정말 맛있는 카레를 먹는 느낌? 싱겁게 드시는 분들이라면 약간 짜다고 느낄수도 있지만 그게 신경이 쓰이지 않을 정도로 맛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함박스테이크 중에서 반달루 커리 함박스테이크가 제일 맛있었어요. 어디까지나 개인생각이지만요.

 

오리지널 함박스테이크 입니다. 오리지널은 정말 딱 함박스테이크의 정식입니다. 고기도 충분히 부드럽고 씹히는 맛도 훌륭하고 스고이데스. 예전에 함박스테이크를 처음먹었던게 기차안에서 서울가는 길에 엄마가 꼭 함박스테이크를 사주셨어요. 그쪽에서 먹은 함박스테이크는 꾸덕꾸덕하고 목넘김이 막 느껴지고 향이 독특했는데 여기 함박스테이크는 잡냄새도 전혀없고 고기도 보들보들쓰 해서 정말 맛있습니다. 굿굿bb

각 함박스테이크 마다 감자를 우물정자처럼 쌓아서 주시는데 그것마져도 귀엽고 보기 좋은 곳입니다.

 

그릭치즈 함박스테이크입니다. 이것도 맛있었어요. 하지만 반달루 커리에 너무 빠져있어서 맛이 잘 생각이 안났네요 ㅋㅋㅋ 한점 먹고는 반달루가 더 맛있네 하고 반달루만 먹었ㅋㅋㅋㅋ 여튼 비주얼 중에서는 가장 훌륭했던 함박스테이크 입니다. 정말 예술적이지 않나요? ㅎㅎㅎ 여기는 다들 퓨어한 맛이라서 그릭치즈맛입니다. 치즈의 꼬릿내 이런거 전혀 없고요 고소하니 맛있고 달큰한 치즈향만 납니다. 흑흑 사장님 너무 맛있어서 눈물이 흑흐규ㅠㅠ

 

이렇게 푹 찍어서 옆에 샐러드랑 같이 먹으면 얼마나 맛있는지 몰라요. 심지어 소스가 충분히 둘러져 있어서 충분히 찍어먹어도 소스가 충분해서 좋아용

 

이렇게 커리소스에 감자를 찍어먹어도 맛있구요 심지어 위에 올려져있는 채소까지 다 맛있어요. ㅠㅠㅠ 넘나 좋은것 심지어 메뉴판에 보면은 파스타시키실때 채식하신다고 하시면 조정해 주시나봐요 완전 멋진 가게지 않아요? 이런 착한가게 넘넘 좋아요 ㅎㅎㅎㅎ

 

밥을 다 먹고나면 디저트를 고르라고 하십니다. 메뉴판에 홈메이드 음료중 3개를 골라야 했어요. 그래서 저는 밀크빙수 다른분들은 그릭요거트를 시켰습니다. 이건 그릭요거트에요. 한컵에 견과류랑 토핑이 듬뿍 올려져서 나오는데 맛도 감동이고 다 감동임 ㅠㅠㅠ 흑흑 나무 숟가락도 신선하고 그릭요거트 정말 맛있더라고요.

 

이건 밀크 빙수입니다. 밀크빙수는 프레시한 자연의 얼음맛입니다. 그릭요거트가 넘 맛있었던지라 요건 좀 쏘쏘했어요. 제가 요즘 영상작업을 맡아서 하고있는데 그게 바로 대구 남부경찰서에서 들어온 일이랍니다. 하하히히헿헤호ㅓㅎ홓 이렇게 포트폴리오는 늘어가지만 창업욕심만 내고 있는 접니다.

 

밥을 먹고 열심히 아이디어 구상을 하고 있으니 가게에 저희밖에 없어서 그런지 쿠키도 주셨어요ㅠㅠㅠ 근데 이쿠키 너무 맛있어서 진짜 완전 깜짝 놀랬음 ㅠㅠ 특히 저위에 설탕이 뿌려져 있는것 너무 맛있어서 감동먹었어요ㅠㅜㅠ 이거 쿠키 이름이 뭐지 ㅠㅜㅠ 달지도않고 딱 제가 좋아하는 맛이였어여ㅠㅜㅠ 여튼 스프링키친은 진짜 힐링되서 나가는 그런 밥집인것 같네요. 꼭 가보세요 후회없어요~

 

**총평

다 맛있음

호불호가 없는 맛임

샐러드조차도 맛있음

리코타치즈 진심 맛있음

대박맛있음

일단 먹어보시는게 좋음

(개인적인 견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