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솜리뷰/맛집

[동성로] 내가 먹고싶은거 내가 튀겨먹는 와타시와 덴뿌라

by 임오니 2017. 10. 11.

연휴가 길었던 만큼 먹었던것도 많았네요. 물론 시골에서 미친듯이 먹었지만 계속 시골에 있을 순 없숴!! 역시 긴연휴에는 시내지!! 하고 또 언니랑 데이트를 나왔습니다. 역시나 사람들은 많았고 그래도 서울보단 낫겠지 하고 룰루랄라 날아다녔습니다. 그러다가 언니는 또 페북에서 봤다고 와타시와 덴뿌라 가자고 했습니다. 꼬치귀신인 우리언니를 막을 순 없었습니다. 속으로 우리둘이 100꼬치 먹는거 아냐?ㅋㅋㅋ 했는데 ㅋㅋㅋㅋ아... 이건 마지막을 보시길

 

 

시내에 도착해서 바로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대기시간 50분이라는 말을 들었어요. 청천벽력이였음. 일단 이름을 적어놓고 핸드폰번호도 적어놓고 친절하시게도 전화를 주신다고 하셨어요. 우엉 이런 시스템 좋으다. 일단 대기시간동안 놀러다니다가 전화해서 오실꺼에요? 하고 물어보면 안가면 안가요 하고 얼마나 좋아요. 심지어 사장님이 엄청나게 친절하셨음. 저는 친절하신분들이 계신 가게를 정말 좋아해요. 그게 바로 서비스의 길. 저도 장사하면 미소를 유지하면서 살꺼임. 왜냐면 그건 장사의 기본이니까요.

일단 대기순번을 적어놓고 뭘할까 해서 옆에 집에 쌀국수곱빼기랑 새우볼이랑 해치우고 왔습니다. 이 쌀국수 포스팅은 또 따로해야징 ㅋㅋㅋ 여튼 참고로 저희 자매는 이미 쌀국수곱빼기와 새우볼을 먹고 난 뒤 와타시와덴뿌라의 호출을 받고 입장했습니다.

 

뾰로롱 들어가면 이런 간단한 상이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아직은 기름이 안와있는 상태라서 중간에 보이지 않는데 테이블 정중앙에 기름을 놓아주십니다. 그리고 바로 앞에 있는 까만색 네모접시에다가 원하는 꼬치들을 가지고 오면 됩니다. 일단 입장을 하면 직원분이 오셔서 처음오는지 물어보십니다. 처음이라고 하면 어떻게 이용해야하는지 알려주시는데요. 꼭 경청하세요. 또 말안듣다가 막 기름 이리튀고 저리튀면 자기탓이니까요. 아시겠죠?(찡긋)

 

여기는 꼬치 통입니다. 예전에 여기 왔을때 세명이서 한 70꼬치정도 먹었던것 같아요. 물론 그때 빈속으로 왔었는데 왤케 못먹었는지 이해를 못함 남자하나에 여자둘이였는데 말이죠. 아 물론 저는 여자지만 남자양을 먹는답니다. 하하하핳하하

벽에는 맛있는 꼬치튀김 만드는 법이 있습니다. 저는 예전에 시골에 살아서 그런지 꼬지라고 불렀었는데 추억돋네요.

그냥 밀가루물에 찍었다가 빵가루에 찍어서 튀기면 됩니다. 어렵지 않아요 돈워리 베이베~

 

기름 셋팅까지 준비가 됐으면 일단 먹고싶은걸 가져옵니다. 일단 언니와 나는 둘이 서로 새우를 한웅큼씩 집어들었습니다. 새우킬러라서 새우를 매우 새우새우합니다.그리고 저는 이것저것 담았습니다 처음이니까 한 15꼬치 정도 가져간것 같아요. 종류도 엄청 다양해서 너무 좋았어요. 예전에는 이만큼 많지 않았는데 지금은 30가지나 되서 골라먹는 재미가 쏠쏠했어요. 하지만여기는 이 꼬치뿐만 있는게 아니랍니다.  

 

 

아 일단 꼬치 추천을 하자면 새우는 무조건 맛있고요. 닭다리살과 항정살 이 두개가 정말 진리입니다. 진짜 튀겨놓으면 순식간에 사라집니다. 그리고 돼지고기가 진짜 튀김으로 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돼지종류 모두 드셔보시길 바래요. 그리고 단호박이랑 고구마 핵맛있음.ㄷㄷㄷㄷ 야채 다 튀겨먹어도 맛있으뮤ㅠㅠㅠㅠ

 

나의사랑 너의사랑 떡볶이~!! 무려 국물떡볶이가 있어서 튀김을 푹 찍어먹을 수 있어요. 떡볶이도 진짜 맛있답니다. 밥도 있고요 옆에 카레도 있는것 같던데 이미 제 시선은 떡볶이밖에 안보여서 안찍었네요. 사이드 메뉴도 엄청 다양하답니다.

 

밥이랑 우동도 있으니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소스도 종류가 매우 많아서 골라먹는 재미. 진짜 한번더가면 제대로 털고온다 진짜 쌀국수만 안먹었어도 ㅂㄷㅂㄷ

 

다른 사이드메뉴가 많습니다. 샐러드도 있고 김치도 있고 하지만 저는 오로지 튀김에게 올인하기로 했습니다. 수많은 뷔페를 다녀본 결과 그 집의 메인메뉴만 겁나 파면은 본전은 뽑는다 입니다.

 

샐러드 하나하나까지 이렇게 소스를 세종류를 놔주셨습니다. 하지만 난 튀김만 먹는다. 너네는 빠이 사요나라~

 

소스종류도 무려 6가지 정도 됩니다. 맛있는 소스들을 추천해 보자면 텐카츠 소오-스와 달콤칠리소스, 그리고 와텐소스가 정말 맛있습니다. 근데 다른것도 엄청 맛있어요. 개인적으로는 이 세개가 가장 베스트인것 같아요. 이렇게 소스랑 사이드메뉴 그리고 꼬치를 고른 뒤 경건한 마음으로 자리에 앉습니다.

 

다시한번 꼬치튀김을 맛있게 만드는 방법을 올려다 보고는 요이 시~ 땅!!

 

 

전투적으로 새우를 굴립니다. 밀가루 옷을 예쁘게 입혀줍니다. 너무 많이 뭍혀도 맛있으니까 돈워리 벱

 

그리고는 빵가루에 사르륵 살살 굴려줍니다. 오우 나완전 초고수인듯 완전 골고루 발림.

 

그리고 한무더기로 넣어줍니다. 완제품들은 그냥 넣어서 튀겨서 먹는 것이고 그냥 생꼬치들은 밀가루물과 빵가루를 골고루 잘 뭍혀야지 뜨거운 기름도 안튀고 그렇습니다. 주의사항은 항상 귀담아듣고 눈담아보세요~

 

여튼 골고루 뭍혀가지고 튀기면 이렇게 맛있는 소리를 내면서 튀겨집니다. 아... 집에 이렇게 튀김기 있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맨날 튀겨먹을텐데 싶다가 아 밖에서 사먹는게 더 싸구나 생각하는 접니다. 밖에서 사먹으세요. 집에서 이렇게 튀겨먹을거 준비하다가는 진짜 돈도 더들고 종류가 이렇게 다양하지 않음.  빨리 많이 먹고싶으니까 한 열댓개 투하해 줍니다. 튀기는 속도보다는 먹는 속도가 훨 빠르니까요.

 

 

이렇게 노릇노릇하게 튀겨지면 꺼내면 됩니다. 어머 벌써 한입을 먹어버렸네요. 새우가 너무너무 맛있어요. 약간 독특한 향이 잠깐 풍기는데 으으 또먹고싶다아악 맛있어요. 진짜 맥주가 땡기는 맛이였는데 맥주먹으면 배부르니까 진짜 내가 참는다.

 

야채들도 노릇노릇 튀겨놓으니 엄청 맛있습니다. 아니 잠시만 이게 바로 쿠시카츠??? 오오오오 사실 일본에서 안먹어도 될것 같아요. 한국에서도 훨 맛난것 많은데 굳이 거기까지가서 야채튀김을 먹어야할까. 심지어는 와타시와 덴뿌라에 쓰이는 빵가루가 엄청 고와져서 튀김이 진짜진짜 파삭파삭 하고 맛있어요.

왼쪽에서부터 고구마, 애호박, 참치 튀김꼬치 입니다.

이건 정말 맛있었던 고기튀김과 중간에 단호박튀김이 있네요. 고기는 진짜 튀겨먹으니까 너무 맛있어요. 우엉 굿굿굿 베리굿~~ 근데 웃긴건 이게 벌서 두판째라는거 ㅋㅋㅋㅋ

 

소스에 푹 찍은 닭다리살튀김입니다.으엉 고기도 살살녹고 진짜 너무 맛있었어요. 가지도 튀겨놓으니 너무 맛있더라고요. 제가 원래 가지를 안좋아하는데 요 역시 신발도 튀기면 맛있다더니.... 다맛있음...

저기 뒤에 네모난 고기튀김이 항정살인데 응//정말 맛있어요. bbb진심 굿굿 진짜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이게 중간점검ㅋㅋㅋㅋㅋㅋ 이미 한 40개는 해치운듯 ㅋㅋㅋㅋ

하지만 게임은 이제부터 시작이지요. 이거 마지막할까? 할까? 하다가 그냥 또 무더기로 가져와서 먹었습니다. 오징어튀김도 진짜 추천해요. 오징어에 버터발랐는지 완전 고소하니 맛있었어요. 오징어가 대왕오징어 인지 문어만큼 커다랗더라고요. 진짜 맛있음 ㅋㅋㅋㅋㅋㅋ 언니랑 둘이 감동해서 계속 나도모르게 입에 쑤셔넣고 있더라고요 ㅋㅋㅋㅋ 결국 먹다가 언니는 넉다운이 되어서 아이스크림을 먹기 시작햇습니다. 저도 배불러서 아이스크림을 먹다가 아... 좀만 더 먹을까 싶어서 또가져왔는데 ㅋㅋㅋㅋ 언니도 갑자기 삘받아서 둘이서 또 3차 러슄ㅋㅋㅋㅋ

 

떡볶이는 떡보다는 국물입니다. 튀김은 찍어먹어야 제맛이니까요.

 

3차러쉬 또 해서 이만큼 또 먹었어요. 정말 사람의 위란 신기합니다. 이렇게 먹고 또 먹었는데 이날 재가 안불러서 깜짝놀랄정도. 심지어는 여기 들어오기 전에 쌀국수랑 새우볼까지 먹고 왔는데 말이지요. 아 아까 말 안했는것 같은데 들어오면 사람대기수가 많아서 90분 정도 열심히 튀겨서 먹다가 나가시면 됩니다.

 

이게 진짜 라스트. 한개들고오려니 한개먹고 끝내기에는 아쉬워서 두개 들고와서 저 혼자 다 먹었습니다. 그랬더니 언니가 니 두개들고 올 줄 알았다라고 하더라고요. 나란냔... 집에서는 이미 먹돼였군... 싶었습니다.

 

결국 한없이 들어갈것같서 내맘속에 저장해놓고 젓가락을 놓았습니다. 여태 얼마나 먹었나 점검하면서 세아려 보니

 

여자둘이 85ㄱ개 먹었네요. 아 아쉽다. 쌀국수랑 새우볼 안먹었으면 100개를 채우고 나왔을텐데 ㅋㅋㅋㅋ 언니도 좀 아쉬워 했음 ㅋㅋㅋㅋㅋㅋ

와타시와 덴부라 참 맛있네요.bbb

 

**총평

내가 먹고싶은것만 골라먹어서 좋다.

소시가 많아서 너무 좋다

선택장애가 있는 분들은 안가는게 좋을듯

아니면 다먹던가

직접 튀겨먹어서 재미가 있다.

사이드도 맛있다.

닭종류와 돼지고기종류가 가장 맛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