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솜한일상/요리베이킹

[자취집밥]초간단 양파장 만들기

by 임오니 2016. 11. 30.
제목과같이 정말 초초초간단 양파장을 만들거다 식초가 있으면 좋지만 식초조차 쓸데없어서 안사놓은 자취생이다ㅠㅠ
오랜만에 고기를 사와서 먹으려는데 양파장이없다ㅠㅠ 띠로링ㅠㅠ 옛날에는 걍 먹었지만 자취경력8년째
자취를해도 집밥처럼 먹고싶은 나의 마음ㅠㅠ 식초는 없어도 간단하게 양파장을 만든당ㅋㅋㅋ

재료도 초간단하다ㅋㅋ
양파하나
마늘 두쪽
올리고당(설탕가능)
설탕(올리고당가능)
간장(아무 간장 가능)

1.양파를 송송 썰어쥽니다 얇게썰면 좋지만 너무 두껍지 않게만 썰면 됩니다

2.잘게 썬 양파는 물에 한 십분담궈 놔주세요

3.다진마늘이있다면 제일좋고 마늘다지는게 없으니 잘게썰어줍니다 강화유리 도마라서 칼뒤로 찍지도못함ㅠ큽(마늘 들어가면 맛이 젤 좋지만 없다면 패스가능)

4.간장은 욕심부리지말고 3아빠숟갈만

5.안보이시겠지만 올리고당입니다.올리고당은 3숟갈

6. 다져놓은 마늘을 투척해주세요 쉑킷쉑킷섞어주세요ㅎ

7.그리고 물한컵넣어줍니다 종이컵 한컵이면 되지만 종이컵이 없으니 머그컵 3분의 2 물을 넣어줍니다.

8.아 올리고당으로는 부족하네여 설탕 쬬끔만 넣을게요 찍어먹어봤을때 달짝지근하면서 간장물같으면 바로 그거입니다

9.완성된 양파 소스에다가 물에 담가놓은 양파를 넣어줍니다 몽땅

☆완☆성☆
이제 맛있게 삼겹살과 먹으면 됩니다
삼겹살이 없다고요? 그럼 양파장 재워놓고 친구한테 고기좀 사달라고 부탁해보세요ㅎ
욕들음 그냥 정육점에서 오천원치 사오는게 더빠름ㅋ

저는 다행히 남치니가 사옴

네 역시 고기에는 버섯이죠 버섯도 차곡차곡 썰어쥽니다(새송이버섯 3개 1700원)

깻잎도 놔둡니다(1000원)

남치니가 사온 고기를 구워줍니다(0원)

지글지글 크으 얼마나 맛있게요~

네 이것도 ☆완☆성☆ 입니다

이제 깻잎(1000원)에다가 쌈무(2000원)를 얹고 버섯(1700원)도 올리구 고기(0원)를 만든 양파장에 찍어 양파와 함께 쌈에 올려줍니다.(츄릅)

이렇게 먹으면 쌈장도 필요없어요ㅎㅎ
원래 쌈장을 안좋아해서 안먹지만
남치니도 엄청맛있게 먹음ㅎㅎ

오늘은 3700원으로 배터지게 고기를 먹었습니다ㅋㅋ 고기는 역시 남이사주는게 제맛 헤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