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솜한일상/요리베이킹

[자취요리] 초간단 고르곤졸라 피자 만들기/또띠아랩(노오븐)

by 임오니 2017. 7. 26.

오랜만에 친구가 집에 놀러왔습니다.

근데 내놓을 안주가 없어서 얼마나 당황스러웠는지... 하지만 당황하지 않고~

마트로 달려가서 간단한 재료를 사서 왔습니다.

자취생에게는 돈도 없고 고르곤졸라치즈 살 마트도 주변에 없습니다.ㅠㅠ 크흡흡

그래서 마트에서 간단간단하게 장을 보면 좋아요.

 

재료

또띠아(3200원)

마늘(2000원)<-요건 없어도 무관한데 저는 쟁여뒀다가 쓰려고 샀어요

피자치즈(7200원)

어흑ㅠㅠ 피자치즈 너무 비싸 ㅠㅜㅠ 어흑흑 여러분 피자치즈 좋아하시는 분은 꼭 인터넷에서 대용량 사세요ㅠㅜㅠ 넘나 비싼것ㅠㅠ

여튼 요롷게 12000원치 장을보면 생각보따 꽤 만들어서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집에 꿀이 없네요 그까이꺼 대충 먹읍시다ㅋㅋ 그냥 흉내라도 내본다욬 ㅋㅋ

참고로 혼자 요리하고 사진찍고 쌩쇼를 해서 사진이 중간과정이 별로 없어요ㅠㅠ

 

 

너~ 마늘 사랑한다 했자나~~ ㅎㅎ

마늘 후레이크를 뿌려 먹고싶어서 마늘을 마늘마늘 썰어줍니다. 총총

얇게 썰면 좋지만 능력이 닿지않으면 그냥 4등분 해줘도 상관 없어요. 걱정ㄴㄴ 자취요리의 백미는 야매요리데스.

2. 마늘후레이크는 기름에 달달 볶아야 합니다. 쎈불에 하면 금방 타니까 중약불로 해서 지켜보면서 살살 볶아주세요.

색깔은 노릇하다 싶을 정도 그러니까 음 너무 갈색이 되면 탄맛 나더라고요 그냥 황토색이 되면 바로 건져서 다른 접시에 놔둡니다.

 

 

3. 본격적인 또띠아입니다. 생각보다 비싸구나 너... 여러분은 또띠아 대형마트에서 15장 들었는 싸고 더 맛있는 또띠아 사세요ㅠㅠ 동네슈퍼니까 양이 적은 또띠아 밖에 없어요ㅠㅜ

여튼

또띠아 한장을 후라이팬에 깔아줍니다. 그리고 위에 치자피즈를 한 반에 반줌을 골고루 뿌리고 위에 한줌을 살살 뿌려줍니다. 그릭고는 또띠아를 한장 더 올려주세요. 이렇게 하면 꿀에 안발라 먹어도 단짠단짠 아주 좋아요.

 

4. 두겹의 또띠아 위에다가 마늘 후레이크랑 피자치즈를 올리고 집에 파슬리가 있으면 톡톡 뿌려주세요. 저희집에는 있어서 뿌려줬는데 파슬리 있는 집이 몇집이나 있겠습니까. 그냥 안뿌려도 상관없어여.

마늘후레이크랑 치즈는 골고루 뭉치는 것 없이 뿌려주세요. 그래야 빨리먹어요 ㅋㅋㅋㅋ

 

5. 재료를 때려 넣은 뒤 냄비뚜껑 굴러다니던것을 덮어 줍니다. 만일 냄비뚜껑도 없는 자취생이라면

위에 또띠아 한장 올리고 양쪽으로 노릇하게 구워서 퀘사디아로 먹는것도 추천드려요.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라도 씹어야지요.

우리집에는 없는데 하고 절망하면 그건 자취요리가 아닙니다. (단호)

ㅋㅋㅋㅋㅋㅋㅋㅋ

 

완 to the 성 ☆

그냥 위에 치즈가 녹으면 먹어요 저는(식신)

다른 분들은 집에 토치 있던데ㅠㅠ 우리집에만 없어 ㅠㅠ

토치 있으신분들은 위에 한번 지져서 드시면 지져스 만날꺼에요 후후

요롷게 요것만 먹어도 맛있지만 저는 이걸로 모질라니깐 추가로 다른것도 만들어 봅니다.

 

또띠아랩(좋은말로 해서 또띠아랩 그냥 재료 때려넣고 또띠아로 말은거)

마트에서 장보다가 발견한 통조림햄(1000원)을 조각조각 내서 볶아 줍니다. 저는 집에 굴소스가 있어서 같이 볶았는데 없으면 그냥 구워도 아주 맛이 좋습니다. 햄은 사랑이니까요ㅎㅎ

그리고는 중간 과정 샷이 없습니다 이해부탁드려요 넘 빨리 먹고싶어서(굽신굽신)

그리곤 또띠아에다가 햄을 올리고 뭐 양파있으면 양파넣고 아까 마늘후레이크 남은거 있으면 때려넣습니다.

그리고 왼쪽한번 오른쪽 한번 접어주고는 밑에서 둘둘둘 말아줍니다.

잘 안말려도 괜찮아요 어짜피 내가 먹을거니까요. 돈워리

그리곤 잘 풀리니까 미리 불 올려둔 후라이팬에 기름을 달군다음 이음새가 먼저 튀겨지게 노릇노릇하게 구워줍니다. 기름은 많이 쓸필요없이 슬슬 한바퀴만 돌려도 괜춘합니다.

노릇하게 구워서 내면 완성~~ 

 

역시 맛있는 것을 먹으려면 전문점이 최고지요. 하지만 내가 만들었다는 자부심과 간단하게 만들어놓고 친구와 집에서 하하호호 맥주한잔하기 딱 좋아요 ㅎㅎㅎㅎㅎㅎㅎㅎ

집에 치즈가 있다면 또띠아만 사서 도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TIP  나초딥소스가 있으면 찍어먹어도 완전 굿굿이에요.

아니면 허니머스타드도 맛있어용

저는 초간단 살사소스 만들어서 피자에 올려먹었는데 오매 맛난거 진짜 맛나더라고요bbb 굿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