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솜한일상/요리베이킹

[백설] 바로구워먹는 쫄깃한 호떡 찹쌀 호떡믹스

by 임오니 2017. 12. 19.

집 찬장 정리를 하던중 우연하게 발견한 호떡입니다 ㄷㄷㄷㄷㄷ 니가 왜 여기서 나와?ㅋㅋㅋㅋㅋㅋ깜짝놀랐습니다. 이미 꼴은 처참하게 부서져 있었고ㅋㅋ요즘 붕어빵파는 곳도 잘 없고 호떡도 밖에서 잘 안팔아서 그런지 넘나 먹고싶은것.... 붕어빵 왜 안파나여!!ㅠㅠㅠ흑흑 나 나중에 붕어빵장사할래 ㅠㅠ흑흑 붕어빵장사하면 떼돈버는거 아니야?ㅋㅋㅋㅋ

 

깊은 찬장골짜기 안쪽에 살고있던 성은 백씨요 이름은 설호떡믹스군. 설호떡믹스군은 드디어 빛을보게 되었습니다. 안그래도 요즘 넘나 추워져서 호떡도 생각나고 온만거 다 생각나던 참이였는데 기분이 룰루랄라 좋아졌습니다.

호오 이렇게 또 저는 유통기한이 지난 것을 뜯어 먹습니다. 후후 요즘 자꾸 유통기한이 지난 식품을 자주 먹는 거같군요. 여튼 뒷면에는 만드는 방법이 자세하게 써있습니다. 별도로 발효할 필요없이 반죽을 하는 와중에 된다고 합니다. 와아아 신기방기~

호떡믹스입니다. 요거 잃어버리면 크은일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296그람이네요. 많아 보이지는 않지만 생각보다 적당하게 많습니다. 이번에는 옥수수식빵 믹스도 샀는데 허휴 요즘에는 자꾸 만드는거에 빠져버려서 이러다 제빵사해야할듯 ㅋㅋㅋㅋ

요게 없으면 설탕없는 호떡이 되겠지요. 이건 항상 이상하게도 남거나 모자람.ㅋㅋㅋㅋㅋ 남으면 버리는것도 아깝고 모지라면 밀가루만 먹는것도 아깝습니다.ㅋㅋㅋㅋㅋㅋ

요건 이스트입니다. 이걸 안넣어주면 밍숭맹숭 딱딱이빵 먹을수도 있습니다. 꼭꼭 넣어서 발효를 시켜주세요~

 

큰 볼에 호떡믹스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요롷게 이스트를 넣고 따뜻한 물 한컵 넣고 샥샥 섞어줍니다. 더 부드럽고 맛있게 먹으려면 10분정도 놔뒀다가 굽는걸 추천합니다. 이 뒤에 반죽과 굽는모습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제 두손이 밀가루 범벅이였거든요.ㅠㅠㅠㅠㅠ 진짜 옆에서 사진찍어주는사람 하나만 있었어도 완전 편했을텐데 말이죠. 반죽이 다 되면 손에 기름을 바른뒤에 반죽을 소량 떼어서 펼치고 설탕을 넣어줍니다. 기름을 손에 바르지 않으면 절대 호떡을 요리도리 돌려가면서 예쁜 호떡을 구워줄 수 없습니다. 그리고 프라이팬에는 꼭 기름을 둘러서 예열하세요. 기름이 많이  있어야 서로 달라붙지도 않고 그래용.

 

그리고 후라이팬에서 적당하게 중간불로 해서 이리저리  왔다갔다 뒤집뒤집하면 호떡이  완성됩니다. 호떡이 완성되면 바로 먹어야 맛있지만 혓바닥은 소중하니까여. 그냥 조심조심 먹습니다. 백종원이 먹는것처럼 절반 가르고 접어서 먹어봤는데 딱히 별로였어요. 역시 제입맛에는 뜨겁다고 한입먹고 몸부림치고 한입먹고 뜨겁다고 소리지를는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총평

쫄깃쫄깃하긴함

발효를 안해도 되지만 10분이상 하면 더 부드럽다.

설탕조절을 잘해야 한다. 잘못했다간 당분에 기절해버릴듯.ㅋㅋ

바로바로 해서 먹어그런지 더 맛있는 느낌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