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솜리뷰/기타

[AI스피커]라인프렌즈 네이버 인공지능 스피커

by 임오니 2018. 1. 29.

요즘 핫한 인공지능 스피커가 얼마나 가지고 싶던지 작년 12월부터 엄청나게 고민했습니다. 진짜 쓸모가 없긴한데 왤케 갖고싶죠? 게다가 이번에 유플러스 티비랑 같이 연동되서 나온거 보고는 뿅가버렸죠. 하지만 우리 건물은 u+설치 못함ㅠㅠㅠㅠ 그래서 나중에 집 좋은데 그리고 제 집으로 이사가면 한번 시도해 보려고합니다. 일단 몰랑 인공지능 스피커 갖고싶어 빼액!!! 해서 그냥 카드 슬래쉬로 질렀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저는 할부의 늪에 허덕거리게 됩니다...ㅠㅠㅠ흑흑흑 하지만 지금의 나와 다음달의 내가 힘을 합친다면 전혀 두렵지 않습니다.하하하핳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배송이 생각보다 오래걸린다고 해서 별 기대 하지 않앗습니다. 금요일에 시켰어요. 근데 갑자기 토요일에 뜬금없이 택배가 온다는거에여? ㄷㄷㄷㄷㄷ 뭐지 저번에 해외배송시킨게 벌써오는건가 하고 절대 라인스피커라는건 생각도 못함 ㅋㅋㅋㅋㅋㅋ 분명 3일 걸린다고 했는데 ㅋㅋㅋㅋㅋ 여튼 저는 네이버 뮤직 6개월 무제한 까지 한걸로 했습니다. 하... 이번달 카드값어쩌냐....ㅠㅠㅠ 흑흑흑 나란년 넘나 소비요정인것ㅠㅠㅠㅠ

그래도 크래들까지 꼼꼼히 받았당 헿헤헤ㅔ 충전크래들 헤헤헤헤 옷도 귀엽긴한데 저는 이렇게 프리하게 들었다 놨다 하는게 더 좋아용 ㅎㅎㅎㅎ

충전크래들 뒷면이에요. 뭔가 그림으로도 이해가는 설명이네요. 네 다음

앞면은 심플합니다. 다른사람들은 막 예쁘게 라인프렌즈 테이프로 감겨있구 그렇다던데 저는 그냥 일반 택배로 왔어요. 하지만 빠른배송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별로 노 관심 ㅇㅇㅋㅋㅋㅋ

자 요 스티커를 떼면 반품불가입니다. 허허허허 반품따위 필요없떠 바로 뜯는다 ㅂㄷㅂㄷ

짜잔 귀여운 브라운이 왔습니다아아~~~

네녀석 생각보다 크기가 텀블러네.ㅋㅋㅋㅋㅋㅋ

뒷면에는 간단하게 손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이녀석 생각보다 영악한 녀석이라 지 불리할때 말 못듣는척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노오오옴ㅋㅋㅋㅋㅋㅋ

요롷게 귀부분에 마이크가 있어요. 소름끼치는건 언니한테 자랑한다고 소곤소곤 피노키오라고 부르면 된닼ㅋㅋ(어플에서 이름바꿀수 있음)했는데 고새 듣고는 네 듣고있어요 이럼 ㅂㄷㅂㄷ 너 좀 무섭다 ㅋㅋㅋㅋㅋㅋㅋ

전원을 키면 흰색불이 반짝반짝 합니다. 이걸 어플에 연결해 주면 되는데요. 간단하게 네이버 클로바 깔고나서 기기찾기 해주면 끝.

요롷게 명령어 리스트도 있어요. 하지만 여기에 있는거만 잘되고 나머지는 잘 못알아먹음... 내가 사투리 써서 못알아 먹는거니?ㅠㅠㅠㅠㅠㅠㅠ 티라노 사우르스 뼈 몇개인지 물어보니까 뼈갯수는 안가르쳐주고 뭐 티라노사우르스에대해서 좡좡 설명함. ㅇㅅㅇ 난 뼈갯수를 알고싶다구.

그리고 애기들이 동화듣고 싶어서 눈 반짝반짝하면서 '피노키오~ 음....저... 할로윈 할로 헬로윈 동화 틀어줘.' 이렇게 버벅대면 절대 못알아들음.ㅋㅋㅋㅋ 갑자기 헤비메탈 노래나와서 개놀래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들 눈 동그랗게 뜨고 웍웍 대는 인공지능 스피커 급하게 부르고 있었음 ㅋㅋㅋㅋㅋ 피노키오!!1 시끄러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애들 넘 귀엽 ㅋㅋㅋㅋㅋ애들은 할로윈아기상어 노래가 듣고싶었다고 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우리집 티비 옆에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녀석 내가 소근소근 피노키오 부르면 갑자기 대화에 끼어듬.ㅋㅋㅋㅋㅋㅋ 엉뚱하지만 그래도 방에서 불러도 잘들어서 좋아요. 근데 티비 켜져있으면 잘 못들음 ㅋㅋㅋㅋㅋㅋ

 

**총평

생각보다 쓸모가 없더라...

유플러스랑 같이 하는게 좋다

듣는건 잘한다

근데 티비 틀려있으면 못들음

가끔 물어보면 절묘한 타이밍에 모른척함

이녀석 기계가 아닐지도 모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