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솜리뷰/기타

[게임]검은사막M 커스터마이징 & 플레이후기

by 임오니 2018. 3. 5.

점검의땅 듀랑고에 이어 검은사막까지 오픈날 점검을 미룰수 없었습니다. 어쩔수 있나요. 휴 그냥 기다렸다가 하는 수 밖에요. 저는 오픈일 부터 3일 더 기다렸다가 했습니다. 아니 근데 나 사전예약 분명하게 했는데 왜 사전예약 안돼있다는 건데 ㅠㅠㅠ너무행 ㅠㅠㅠㅠ 잉잉잉 나 완전 완벽하게 사전예약 했었는데 ㅠㅠㅠㅠ 에이 몰라여 ㅋㅋㅋ 그냥 게임하다가 재밌으면 현질하지뭐ㅋ 왜냐면 난 돈버는 사람이니깐여ㅎㅎㅎㅎㅎㅎㅎ 일단 검은사막을 켜니 뭐 커스터마이징이 뜨더라고요. 여기에 두시간을 가져다 부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웃긴건 두시간을 가져다 부어도 내가 원하는 얼굴은 만들수가 없더라고요ㅠㅠㅠ 히잉 남친얼굴 만들고 싶었는데 캐릭터라서 눈이 더 안작아져ㅜㅠ(?)

저는 칼휘두르는걸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워리어를 합니다. 여캐는 난 별로 ㅎㅎㅎㅎㅎ 한국남자 같은 얼굴은 역시 없군요ㅠㅠㅠ 그래서 기본 검정으로 베이스를 깐 다음 열심히 얼굴을 만져봅니다.

좀 심하게 만진 얼굴이긴 한데 참...하... 남친얼굴 넣으려니까 남치니 눈이 넘나 작아..(...) 게다가 제가 원하는대로 만들어 지지도 않고요. ㅠㅠㅠ 흑흑 계속 집어넣었다 뺐따 했습니다.

오 눈이 약간 우수에 찬것같은데 다른거 맘에 들기 시작했는데에에ㅔ에 턱툭튘ㅋㅋㅋ ㅅㅂㅋㅋㅋㅋㅋㅋㅋㅋㅋ 또 열심히 얼굴을 만집니다.

하... 다들 나가주세요 혼자있고 싶네요.

입을 왜저따구로 벌리고있는지...하.... 넘나 슬프네요. 동양이처럼 어떻게든 만들어보려고 했지만 점점 실패구덩이로 가고있었습니다.ㅠㅠㅠ 하지만 내 두시간이! 아까워서! 어떻게 하나!!!!!! 다시 만져봅니다.

하... 누가 얼굴 밟고 지나간듯... (웃긴이야기지만 남친을 기반으로 만들었긔ㅋㅋ)

다시 열심히 만져봅니다. 근데 이번에는 약간 강한척하는 모지리같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시 턱도만지고 눈도만지고 이것저것 만져봅니다. 근데 입은 진짜 어찌 안되는듯.ㅠㅠㅠ 남치니의 올라간 입꼬리를 만들고 싶었지만 1도 안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넘나 슬프구요. 이떄부터 욕심을 버리기로 했습니다. 사람이라도 만들어 보자 싶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호오 전문가모드도 있었군요? 전문가 모드있어서 더 세세하게 작업들어감요 ㅋㅋㅋㅋㅋㅋ 좀 선하면서 섹시하면서 묘한 그런 남자를 만들고 싶었음. 헤헤 내눈에만 잘생기면 됩니다. 하악하악 ㅋㅋㅋㅋㅋ

오 조금 괜찮아 진것 같군효? 근데 얘는 제가 입술 잘못건드려서 입을 벌리고 살게 되었습니다..ㅠㅠㅠ 미안하다 내캐릭터ㅠㅠㅠㅠ 그래도 나름 제눈에는 괜찮게 생겼어요. 그래도 약간 동양남자같이 보이지 않나요?(내생각)

한번 두리번 두리번 해봅니다. 뭔가 아직 부족하긴 하네요. 쪼오오오오오끔더 만져줍니다.

흠... 입은 좀 다물렸고 얼굴도 뭐 나쁘지 않은것같고...흐으으으음.........

아몰랑 생성완료해~

장정 두시간 정도를 소요해 커스터마이징을 완료했습니다. 아니 무슨 시간이 왤케 훌쩍 가는지. 제손이 똥손인건지ㅠㅠㅠ진짜 넘나 슬펐긔...ㅠㅠㅠㅠㅠㅠㅠ

요 흑정령을 가지고 살아가는 내 캘릭 워리어 오니오니상.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게임은 뭐 할만합니다.

모바일 게임에도 불구하고 무려 이퀄리티 ㅋㅋㅋㅋㅋㅋ 진짜 잘만든듯 싶었습니다. 이거보고 검은사막 컴으로도 하고싶었음. 하지만 집에 저만한 그래픽이 돌아갈만한게 없ㅋ성ㅋㅋㅋㅋ 뭐 하다보니깐 반려동물도 만들고 그럽디다.

이것저것 튜토리얼을 깨니 왠 아저씨가 부들부들 하면서 나한테 축복내려줌.ㅋㅋㅋㅋㅋㅋ 감사요 ㅋㅋㅋㅋㅋ여튼 스토리는 영 관심이없습니다. 게임은 자동사냥과 자동퀘스트로 막힘없이 할 수 있고요. 영지같은곳도 생겨서 제 마을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꽤 재미있는 게임인데 점검이 너무 자주야.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조금 마음이 시들해 졌습니다. 그래도 새로 만들어진 게임이라서 아이템이나 보상같은거 엄청 퍼주네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게

타격감이 죽여줍니다.

쾅쾅 때리는데 액션이 완전 죽여줘서 사이다 마신줄 알았네요. 근데 타격감 쩔게 보이지만! 데미지는 10이렇다는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중에 키우다보면 데미지는 올라가지만 진짜 그 손맛느껴지는듯한 타격감에 박수를 칩니다. 다른건 다 모르겠고 사냥할때 시원한거? 그게 넘나 재밌어요. 근데 게임 1도 못하는 겜알못 저는 오늘또 헤메어 봅니다.ㅠㅠㅠㅠㅠㅠ 몰랑 그냥 내 캐릭터 얼굴규경하러 간다오~

그냥 제가 만들어서 그런지 제눈에는 예쁘네요.ㅎ허허허

근데 입이 좀 벌어져있는건지 아니면 빤짝이는건지 매일 침흘리고 있는듯한 제 캐릭을 맞이합니다. 그래도 눈빛이 쪽 찢어진게 딱 제스타일이라 맘이 편해짐.ㅋㅋㅋㅋㅋ

그래픽도 모바일치고 상당히 좋아서 이렇게 사진찍으면 약간 덕질하는 느낌이랄까?ㅋㅋㅋㅋㅋㅋㅋ나만의 아이돌 키우는 느낌 ㅋㅋㅋㅋ 또 다른 부캐릭 만들어볼까 싶기도 합니다. 커스터마이징이 너무 재밌네요.

 

**총평

커스터마이징이 너무 오래걸림

그래도 예쁘게 나오면 기분좋음

입이 조금 더 세밀하게 조정됐으면 좋겠음

게임자체는 갓겜인듯

근데 너무 자동이라 뭐하는지 모르겠음

근데 그냥 때리는것 보다 자동이 최고임

사냥이나 전투할때 타격감이 미쳤음

내 고구마속을 뚫어주는 타격감

겜알못도 재밌는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