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니욜리/오니의 욜로인생 버킷리스트

(오니욜리)집에서 냉동참치먹기(동원냉동참치)

by 임오니 2017. 7. 23.
오니 인생

홈플러스에 갔다가 냉동참치(약 15000원)가 1+1 하길래 후딱 업어왔습니다.
심지어는 세계맥주가 큰거 4개 9500원!!
아주 좋은 혼술인 듯 해서 집에 콧노래부르면서 왔지요ㅎㅎ

참치중에 대뱃살부분을 제일 좋아하는데 아쉬운 대로 뱃살적힌거를 사왔습니다. 마지막 두팩을 내가 사와서 기분 짱좋다~~

뒷면에 해동하는법이 적혀있긴한데 그대로 했다가는 귀한참치 그냥 버릴것 같아서 제 나름 해동하는법 입니다.
일단 냄비에 물은 온도계도 없으니 수돗물미적지근한 물로 받아줍니다. 심지어 대프리카는 36도를 찍고있기 때문에 충분히 수돗물도 괜찮을것 같습니다.(내생각).
그리고 소금을 넣는데 저는 "으 짜답" 생각이 들정도로 넣어줬습니다. 그냥..  원래는 해수에서 해동한다길래...

그리곤 냉동참치를 담궈줍니다

생각보다 많이 얇구나 너.
참치집에서 먹는 비주얼은 안나올것 같습니다.

참고로 3분정도 담그라되어있는데 그러면 너무 흐물해서 자르기 힘듭니다ㅠ 다른 냉동참치 전문점은 30초나 1분정도만 해동하라고 하더군요. 그러니 나도 1분만~

1분 해동했는데 휙휙 휘어져요ㅠ 심지어 날씨가 너무더워서 흐물해지는 느낌이 들어서 다른 봉지는 30초만 해야겠어요.

해동을 하고는 키친타올에 휙휙싸서 냉장고에 넣어서 1시간 숙성시켜야합니다. 그런데 우리집 냉장고 성능이 아주 별로라서 냉장고 30분 냉동실 입구쪽에서 30분 숙성시켰습니다.

의미없는 뒷봉지샷
오 유통기한이 아아주 길군요~

짜잔
집에 김치도 없고 김도 없어요.. ㅠㅠ
그래도 역시 참치는 참기름장에 찍어먹는게 맛있어요. (와사비가 없...)
김이 있었으면 진짜 좋았을텐데ㅠㅠ

맛은 전문점만 못하지만 맛있습니다.
혼술하기엔 좀 고급진 안주네요ㅎㅎ
약간 비릿한 향이 나긴 나서 집에 굴러다니던 레몬즙을 위에 아낌없이 뿌려줬더니 맛이 한층 업업bb

참치를 안주로 맥주 두캔을 마셨습니다.
그런데 역시 회에는 일본맥주가 갑인듯ㅋㅋ
아사이맥주 먹다가 독일맥주 먹으니까 안어울리더라고요ㅠㅜ
그리고 먹다보면 질리네요 생각보다 양이 많아요
작다고 생각했는데 맥주랑 먹다보니 배가 많이 부릅니다.

실제 색이랑 가장 가까운 사진입니다.
썩 먹음직스런 색은 아닌데 맛있어요

**총평
해동 잘하면 진짜 맛있음
생각보다 양이 괜찮음
일본맥주에 어울림
혼술하기엔 고급진 안주
살짝 비린맛있으니 레몬필수
그래도 맛이 아주 좋음 굿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