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니욜리/오니의 욜로인생 버킷리스트

[오니욜리] 아보카도 요리하기 (과카몰리 만들기)

by 임오니 2017. 8. 2.

로인생 버킷스트

- 아보카도 요리해먹기

저는 성취감을 엄청 좋아합니다. 그래서 버킷리스트에 간혹 시간이 흐르면 자연스럽게 성취하는 것 까지 넣어놓지요. 예를 들면 대학을 다니면서 대학졸업하기 같은 리스트말이에요.

아보카도를 처음 사봤습니다. 물론 아보카도가 세일 하길래 집어 온거였지만 제 버킷리스트중 아보카도와 관련된 리스트가 두개나 있어서 말이죠. 마침 만들어 놓은 살사소스도 있으니 아보카도만 있으면 과카몰리 만들기는 정말 누워서 과카몰리먹기ㅎㅎㅎㅎㅎ

 

짜잔 일부러 엄청 후숙된걸로 샀어요. 금방먹을건데 저는 버터처럼 부드러운게 좋을 것 같아서 마트에서 색보면서 하나하나 골라온 결과물 입니다.ㅋㅋㅋ

 

 

손질방법은 다른 블로그가 더 잘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작을 칼을 사용했는데요. 아보카도 손질할때는 큰 칼을 쓰는게 좋습니다. 이유는 뒤에 있지요ㅠㅠ 여튼 씨 부분이 중간에 있으니 가로로 슥슥 돌려가면서 잘라줍니다.

 

 

그리곤 손으로 비틀어주면 요롷게 예쁜 아보카도가 됩니당. 아이 이뻐~

그리고 이렇게 씨앗을 칼 밑으로 탁 찍어준뒤 비틀어서 빼면되는데 저는 칼이 넘나 작아서 부서지더라고요.... 슬프다...

큰칼로 미련없이 깊게 찍어서 돌리시면 잘될거에요. 저는 포크로 이리저리 다 휘저어서 뺐답니다...ㅠㅠ

 

 

칼로 요롷게 먹기좋게 슥슥슥 잘라준 후 숟가락으로 뜨면 되는데 저는 지혼자 다 후두둑 떨어져서 다 뺀다음 속 남은 것만 긁어 줬습니다.

 

쓸데없이 껍데기 조차 예쁘군... 비싼 과일의 위력일까요?

 

 

다들 포크로 쓱쓱 으깨시던데 그런거 우리집에 없ㅋ성ㅋ

그냥 숟가락으로 그까이꺼 대충 슥슥 눌러서 큰 덩어리만 없을 정도로 으깨줍니다.

 

그리곤 후추를 후추후추 해주세요ㅋㅋㅋ 저는 후추를 아주 좋아하는 편이라 듬뿜 뿌렸어요. 그래도 너무 듬뿍뿌리는건 ㄴㄴ

 

 

그리고는 만들어 뒀던 살사소스를 넣어줍니다.

이 초간단 살사소스 만드는 법은 제 블로그에 있어요. 링크 걸어뒀지용

↓↓↓↓↓

http://onioni.tistory.com/62

 

 

요로코롬 볼에 살사소스를 넣어주고 쉐킷쉑킷 해주면 됩니다. 골고루 섞이게 슥슥 비벼주면 과카몰리가 완성됩니다.ㅎㅎ

완전 초간단ㅋㅋㅋ 불도 필요없고 그냥 섞기만 하면 되니 얼마나 편한지 모르겠어요.

 

 

짜잔 완성~ 저는 마침 집에 나초가 있어서 나초에다가 올려 먹었어요.

이 사진 찍겠다고 평소에는 잘 쓰지도 않는 도마를 꺼내가지고 각잡고 ㅋㅋㅋㅋ 물꽂이 해놨던 시들어가는 테이블야자 잎들고와서 옆에 놔두고 ㅋㅋㅋㅋㅋ

역시 블로그는 허세가 제맛인것 같네요 ㅋㅋㅋㅋ

 

 

 

허세가득 하지만 맛은 정말 좋은 과카몰리 정말 맛있어요. 다이어트 중에 먹어도 괜찮은 과카몰리~

 

제가 만든 코코넛 연유를 넣은 코코넛 연유라떼~

요즘 연유를 넣은 베트남커피가 유행한다고 만들어 먹었는데 내가 만든거지만 진짜 맛있는듯....

 

만든 과카몰리를 나쵸에 올려서 냠냠냠 너무 맛있어요ㅠㅠ

야식이 부담스러우면 요롷게 과카몰리에 나쵸를 먹는것도 아주 좋은 방법인것 같네요///

 

아보카도요리~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