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기타장르

[영화리뷰] 에이리언 커버넌트(줄거리X/스포O)

by 임오니 2017. 8. 21.

이 영화는 영등위가 또 한번 미쳐버린 영화 중 하나입니다. 요즘 영등위가 미쳤어요ㅋㅋㅋㅋㅋ 영화를 안보고 등급을 정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정도입니다. 이 영화는 에이리언이 가슴을 찢어버리고 나올뿐만아니라 사람몸 해부된거 성관계 할라는거 뚫리는거 다 나옵니다. 부모님이 애들데리고 에이리언정도는 같이 봐도 되겠지 했다가 판의 미로마냥 벌벌벌 떨다가 나올 영화입니다.ㅋㅋㅋㅋㅋ 절대 애들에게 보여주기 싫은 영화중 하나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사실 에이리언 넘 징그러워 ㅂㄷㅂㄷ

(출처: 네이버 영화 에이리언 커버넌트 공식 포스터)

포스터만 딱 봐도 애들은 가라 아닙니까? 에이리언 침드러워 윽 이번영화는 프로메테우스 후속작인데요 프로메테우스 보다는 좀 덜 복잡한 내용입니다. 프로메테우스 떡밥을 거의 모두 수거를 하지요. 그리고 주인공이 타고 가는 커다란 우주선은 마치 파피용을 보는 것 과 같습니다. 파피용은 내부에서 사람들이 살아가는 내용이지만 이 영화는 인공지능 월터가 깊은 잠에 빠져있는 항해사들을 보살피고 하는 최첨단 과학 발전 내용이지요. 하지만 파피용 내용과 비슷합니다. 새로운 사람이 살아갈 수 있는 행성에 냉동으로 잠들어있는 사람들을 데리고 가서 새로운 삶을 개척해 보려는 범 우주적인 내용입니다. 아직 냉동인간의 기술이 없지만 나중에 이렇게 된다면 으 소름끼칠것같네요. 영생을 바라는 인간에게 보내는 메세지일까요?

 

(출처: 네이버 영화 에이리언 커버넌트 스틸컷)

저번에는 데이빗이였지만 이번에는 월터입니다. 월터는 새로 만들어 졌습니다. 하지만 이 월터도 너무 똑똑해서 피조물에 대한 의구심이 가득 차있지요. 인간이 자신을 만들었지만 그 인간이란 너무도 나약하니 자신이 더 낫지 않은가 스스로 생각하게 됩니다. 솔직히 그건 맞지요. 인간은 늙어가고 질병도 생기며 죽지요. 인간은 영생을 살수 없으니까요. 하지만 이 인공지능은 스스로 생각할 수 있으면서 인간처럼 행동할 수 있고 인간과 거의 비슷합니다. 하지만 죽지 않고 늙지도 않으며 고장나지 않는한 엉겁의 세월을 살수 있습니다. 생각만해도 으 무서웡

 

(출처: 네이버 영화 에이리언 커버넌트 스틸컷)

주민들의 사진입니다. 항해사들은 따로 더 고급진곳에 자고있고 여기에는 나중에 정착해서 깨어날 주민들이 천명정도 타고있습니다. 저 왼쪽에 서랍장에는 태아들이 냉동되어 있습니다. 참 놀랍지요... 좀 영화를 보다보면 무섭습니다. 저혼자 그런걸지도 모르는데 저렇게 긴세월동안 새로운 행성을 찾아다니는 이유는 뭘까 싶습니다. 이 지구도 엄청나게 크고 미지의 공간이 많을텐데 굳이 우주까지 나가야 하나 싶습니다. 뭐 이쪽에서는 지구가 희망이 없어서 찾아 떠나는 거겠지만요.

 

(출처: 네이버 영화 에이리언 커버넌트 스틸컷)

여튼 갑자기 우주선에 문제가 생겨서 월터가 항해사들을 깨웁니다. 그런데 배에 문제가 생겨서 다른 정착지를 찾아봐야 했지요. 그래서 최첨단 기술을 사용해서 새로운 행성에 한번 답사를 가게 됩니다.

 

(출처: 네이버 영화 에이리언 커버넌트 스틸컷)

이쪽에서 이제 커플들이 하나둘씩 후두리 촵촵 죽어나갑니다. 네 필시 커플지옥 솔로천국을 외치는건 바로 에일리언이 아닐까 싶습니다.

 

(출처: 네이버 영화 에이리언 커버넌트 스틸컷)

무슨 눈에 보이지도 않는 공기를 통해서 에이리언이 감염되는데 어쩌란 말인지 ㅋㅋㅋㅋㅋ 정말 진짜 뜬금없이 첫 희생자가 나옵니다. 담배피고파서 피러 갔다가 발에 채여서 에이리언 바이러스에 감염됩니다. 여러분 담배가 이렇게 해롭습니다. 담배피러 들어갔다가 에이리언이 안에 기생되서 나오는 정도면 완전 재앙급.

 

(출처: 네이버 영화 에이리언 커버넌트 스틸컷)

여튼 감염자가 있으니까 너도 그냥 죽는게 낫겠다 문닫을게 ㅃㅃ이 하는 장면입니다. 남자의 가슴을 뚫고 나온 쪼꼬미 애기 에이리언은 크기에 비해서 사람을 너무 잘죽이고 다닙니다. 총에 맞지도 않습니다. 근데 꼬리가 겁나 날카로워서 그냥 이것저것 다 썰어버립니다. 예전부터 궁금했지만 왜 사람들을 막 죽이는건지 이해를 할수 없습니다. 귀신도 그렇고 괴물도 그렇고 생각도 없이 어머 인간 넌 죽어야한다 크킄ㅋ

우리 공생이라는걸 좀 생각해 봅시다 제발.

 

(출처: 네이버 영화 에이리언 커버넌트 스틸컷)

점점 쪼꼬미 에이리언은 커버립니다. 사람들도 거의 다 죽었어요.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탐사대는 새로운 행성에 갔다가 프로메테우스에 나오는 데이빗을 만납니다. 10년이 지났지만 데이빗은 고장만 슬쩍 났지 인공지능이니 죽지않고 잘 있었지요. 그는 뭔가 비밀스러우면서 친절합니다. 그와중에 어떤 여자는 에이리언한테 목잘려 죽음. 에이리언에게 안전하다고 안심을 시켜놓고는 알고봤더니 아니였죠.

범인은 데이빗이였습니다. 에이리언은 데이빗이 창조한 겁니다. 자신이 인간의 피조물이지만 인간들보다 더 뛰어난 종으로 인식하고 자신 스스로 신이 되려고 합니다. (약간 저는 이렇게 이해했어요.) 자신이 조물주가 된것이지요. 프로메테우스에 나오는 파란색 피부를 가진 종족도 알고봤더니 신같은 존재가 아니였지요. 프로메테우스 호를 끌고 쇼박사와 데이빗은 이곳에 왔지만 데이빗은 그간 10년동안 쇼박사를 죽이고 해부하고 실험했습니다. 그렇게 실험해서 태어난 것이 에이리언들입니다. 파란종족들을 오자마자 전멸시켜버리고 그곳에서 데이빗은 좀 더 희생양이 필요하니 구조요청처럼 함정을 파놓은 것이였지요.

범인은 데이빗!!! 에이리언창조주!!데이빗!!!

(출처: 네이버 영화 에이리언 커버넌트 스틸컷)

에이리언 때문에 다죽습니다. 정말 웃긴건 주인공 남편이였던 선장은 깨어나지도 못하고 바로 불타서 죽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람을 이렇게 쉽게죽여도 되나 싶을 정도입니다. 여튼 두명빼고 다 죽습니다. 다죽어요. 완전 스포지만 아저씨한명 여주인공 해서 두명만 살아남습니다. 물론 힘겹게 살아나지요. 이영화는 다시말하지만 피와 내장에 익숙해지는 영화입니다.

 

(출처: 네이버 영화 에이리언 커버넌트 스틸컷)

탈출하기 직전이군요. 월터는 혼란속에 빠집니다. 자신이 생각하고 의심하던걸 데이빗도 똑같이 생각하고 나랑 함께하자고 제안을 하니까요. 하지만 월터는 데이빗보다 10년 뒤에 개발되서 더 능력이 뛰어납니다. 심지어 월터는 여주인공을 사랑하기 까지 했으니까요. 세상에 놀랍지만 그냥 에이리언보다는 덜 놀라우니까.

 

(출처: 네이버 영화 에이리언 커버넌트 스틸컷)

저어기 보이는 까만색들이 전부 시체들입니다. 파란피부를 가진 종족이 에이리언에게 잡아먹히는 모습이 마치 폼페이에 있는 화석처럼 굳어있지요. 이건 전부 데이빗의 실험이였습니다. 뭔가 이 영화도 알 수 없는 이야기밖에 없습니다. 영화에서 궁금한게 엄청 많아집니다. 프로메테우스에서 떡밥은 다 수거했지만 에라이 옛다 대형떡밥 투척이다 이런영화입니다. 또 우리는 후속작의 노예가 되어버리는 영화지요.

(출처: 네이버 영화 에이리언 커버넌트 스틸컷)

월터는 여주인공을 위해서 데이빗과 계속 싸웁니다. 데이빗이 월터를 죽이려고 했지만 월터는 10년후에 나온 모델이기 떄문에 좀더 정교하게 만들어 졌습니다. 똑같이 생긴 기계 둘이서 투닥투닥 싸우는데 정말 에휴 누가 누구인지 모르겠습니다. 일부러 이걸 노린거겠지만요.

 

(출처: 네이버 영화 에이리언 커버넌트 스틸컷)

비행기안에서 샤워하다가 분위기타면 안됩니다. 왜냐하면 재미좀 보려다 알몸으로 죽게 될테니까요. 다른사람들 전부 에이리언때문에 혼비백산한데 샤워하면서 그러면 안되요. 죽어요. 큰일납니다. 여튼 비행기 안에서 에이리언이 남아 있습니다. 결국 그놈때문에 주인공이 우주로 날아갈 뻔 합니다. 데이빗과 싸우던 월터는 돌아와서 출발은 하긴 했는데 에이리언과 싸웁니다. 결국 에이리언은 우주로 날려보내고 월터는 비행사들을 재워줍니다. 여자주인공은 월터에게 반했는지 마치 라면먹고갈래 말투로 도착하면 오두막짓는거 도와줄래? 합니다. 근데 월터는 암말 안하느.. 여주는 월터"????데이비잇!!!!이러고 유리막 뚜드리다가 잠들어 버립니다.

월터인지 데이빗인지 아주 흐뭇하게 주민들을 바라보다가 태아 저장기에 자기 위장에 넣어온 에이리언태아를 토해내서는 두마리 저장해놓고 끝이 납니다. 월터인지 데이빗인지 헷갈립니다. 분명 재우고 하는 시스템은 월터손으로 되어있을텐데 말이지요. 상처도 딱 월터꺼였는데 ..ㅠㅠㅠ

여튼 에이리언은 또 찝찝한 후속작 기대하세요 결말을 내놓고 맙니다. 15세는 아니에요. 18.5세정도가 딱 적당한것 같습니다. 저는 20대 중반이지만 좀 징그럽다 싶었습니다. 유혈이 난무하고 내장이 즐비하니 참고하시는게 좋습니다.

**총평

15세는 아니다 18.5세정도

잔인하고 징그럽다

데이빗이 범인이다

월터도 살짝 맛이 갔다

인간은 한낮 먼지같은 존재임을 인식하게 만드는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