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솜리뷰/맛집

[대구 종로] 탐해 조개구이 / 조개 모듬구이

by 임오니 2017. 10. 31.

저희 언냐는 서울 녀자라 대구에만 내려오면 눈(SNS)를 뒤져서 자기가 먹고싶은걸 겟합니다. 저는 눈를 다 없애 버렸습니다. 물론 인스타 빼고 ㅎㅎㅎㅎ 여튼 언니가 온 이후로 하루도 제시간에 눈을 붙여본적이 없는 저는 또 영상작업때문에 밤샐각이였습니다. 하지만 언니의 채직질에 결국 다 완성하고 말았음 ㅠㅠㅠ 흑흑 이게 다 언니덕이요ㅠㅠㅠ 안그랬음 아직까지 영상가지고 질질거리고 있었을 겁니다. 여튼 그렇게 피로에 찌들어 있는 동생을 우리 언니는 결국 밖으로 데리고 왔습니다. 이번년도에 시내를 이렇게 많이 나온달이 없는데 요 일주일간 언니랑 계속 나가서 역대급 시내를 많이나감ㅋㅋㅋ 아오 근데 가다보니 종로에 가는거에요ㅠㅠㅠ 집은 저쪽 먼곳인데 중앙로인줄 알았더니 종로였음 ㅋㅋㅋㅋㅋ 나 살류 ㅋㅋㅋㅋ 가는길목에 얼마나 언니에게 가지말자고 했는지 너무 피곤하고 다리가 아파서 찡얼찡얼 댔었음. 하지만 나는 조개구이를 한입먹고는 그 사실을 후회했음. 여기는 걸어서 가서 먹어도 후회하지 않을 맛이였긔.

지금 다시 보니 탐해조개구이집은 다음지도에 안나오네요ㅠㅠ흑흑

 

일단 종로쪽으로 계속 걸어서 오다보면 다른 조개찜들이 유혹을 합니다. 저는 그 유혹에 넘어가려고 했지만 직진언니는 절대로 뜻을 굽히지 않음ㅋㅋㅋ 자기 꼽히면 바로 가야댐 ㅋㅋㅋㅋ 결국에 저는 언니와 함께 탐해 조개구이집앞에 도착했습니다. 올 딱 봐도 조개구워먹는 집인거 티남.ㅋㅋㅋ

 

이날 평일이여서 사람이 별로 없었습니다. 아니네 불금때 찍었는데 사람들이 다 시내중앙에서 논다고 이쪽 까지는 안왔나 봅니다. 여튼 여기 가격도 나쁘지 않음ㅇㅇㅇ 이때 하도 조개구이를 못먹어가지고 넘나 들떠있었습니다. 여름에 바다구경도 한번 못해보고 조개구이조차 못먹어서 슬펐는데 조개킬러둘이서 조개구이집을 찾아왔으니 말 다했지요ㅋㅋㅋㅋ

탐해의 가격표는 이렇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안비싸서 여유롭게 먹을 수 있습니다. 저란여자 옷이나 가방사는건 매우 아까워하는 사람이지만 먹는거에는 매우 자비로운 여자입니다. 솔직히 옷은 집에 있는데 조개구이는 집에 없잖아여!(무논리) 쒸익쒸익 조개구이 집에서 먹는사뢈이 어뒸쒀이쒸ㅠㅠ

 


여튼 자리를 잡고 앉으면 이렇게 책상에는 불판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마치 숯불이 들어올것 처럼생겼지만 가스인지 전기인지 따로 불이 들어오는 곳입니다. 아주 좋은듯. 숯불은 불조절이 안되서 조개구이 먹기 힘들어여 ㅎㅎㅎㅎ

 

들어가서 주문하면 밑반찬들이 촵촵촵 나옵니다.  두부김취 아이라이크 투부큄취~

그리고 우리 자매의 소울푸드 번데기도 있네여ㅇㅇ 여기는 밑반찬 선정에 쩌는듯 합니다.

 

맛있는건 가까이서 한번덯ㅎㅎ 두부김치도 맛있고 뻔데기도 맛있고 오늘 저녁은 뻔데기각인듯 츄릅.흫흐흐흐 맨날 리뷰하다가 배고파져서 다이어트를 실패한다니 넘나 슬픕니다. 지금 이떄 다 찐살 복구시키려고 파프리카 먹는중 ㅠㅠ

 

조개구이에서 빠질 수없는건 바로 소맥입니다. 나는 맥주만 먹고싶었는데 언니가 소맥을 타줬어요. 완전 맛있는 자기만의 비율이 있다길래 한잔 받았습니다. 근데 ㅋㅋㅋㅋ 소주 한잔을 다 붓고 맥주도 끝까지 다 채움ㅋㅋㅋㅋㅋ 와 놔 이런 소맥 첨봄 ㅋㅋㅋㅋ진짜 ㅋㅋㅋㅋㅋ 제가 얼마나 충격받았으면 사진에 표시를 해놨을까욬ㅋㅋㅋ 뉑? 별로 안이상하다구요? 그럼 소주한잔들어간 소맥을 말아드시고 계신다는건가요? 쩐당 ㄷㄷㄷ 저는 여태 이렇게 소주 거하게 들어간 소맥은 본적없음.ㅇㅇ

언니가 하는말 '이렇게 먹어야 빨리 취해'ㅋㅋㅋㅋㅋㅋㅋㅋ 취하려고 술마시는 언니입니다.

 

오면 이렇게 홍합탕이 나옵니다. 칼칼하니 을매나 맛잇게요ㅠㅠㅠ 조금 삼삼한 맛입니다. 워밍업 하라는 사장님의 깊은 뜻.bb굿굿 심지어 여기 조개구이 다 구워줌 ㅇㅇㅇ 이런 집 없습니다. 대박 좋음

 

이건 기본으로 나오는 까르보나라스파게티입니다. 처음에 딱 먹고 에이 뭐가 어울리는거지? 했는데 미쳤음 이건 스파게티를 먹으라고 준게 아니라 소스로 찍어먹는데 심심할까봐 면을 넣어주신거였음.ㄷㄷㄷㄷ 여기 사장님께서 조개 직접 다 구워주시는데 조개 구우면서 오순도순 말해주셔서 완전 좋았음. 사장님 엄청 유쾌하고 자기가 이 조개구이까지 오는데 걸린 시행착오들 다 말씀해주심. 이런데 너무 좋은것 같아요ㅠㅠ 여기 완전 쨩쨩맨

사장님이 까르보나라를 내놓게 된 이유는 첨에는 토마토를 내놨는데 뭔가 사람들이 안먹고 자꾸 냄겨서 고민이였데여 근데 까르보나라에다가 조개를 찍어먹어보니 엄마나 넘나 맛있고 사람들도 잘먹어서 내놓게 됐다고 했음. 근데 까리보나라는 그냥 스프맛? 인데 좀 나중에 먹어야 맛있어요. 첨에 나오자 마자 먹으면 별로임. 근데 후폭풍지림요.bbb

 

맛있는 기본찬이 다 나왔어용ㅎㅎㅎ 아니지 여기에 계란도 하나 있음

 

조개구이가 나왔습니다. 생각보다 양이 괜찮아서 놀랬고 질이 좋아서 놀램. 알이 진짜 굵고 싱싱해서 완전 좋음 ㄷㄷㄷㄷ 또 여기서 사장님의 팁. 언니가 구워주시는것 보면서 '와~이거 국내산이에요?' 하니 이모님이 가리비는 국내산은 맛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국내산은 크기도 작고 맛도 없어서 저쪽 러시아쪽이랑 우리나라 어디가 제일 맛이좋고 크기도 큼직큼직하다고 했어요. 그래서 언니가 왠지 집에서 시키니까 작았다고 하니 그건 다 질안좋은 국내산 가리비라고 하더라고요. 역시 전문가 포스 ㄷㄷ 나는 아무것도 모르니까 가만이 해야지.ㅎㅎ

저기 보이세요? 조개구이들 마다 총총 올라간 버터조각들과 야챋ㄷㄷ 버터조각 저렇게올라가있으니 맛없을 수가 없음 진짜

 

순식간에 촥촥 구워서 넣어주십니다. 또 우리 사장님이 하시는 말씀. 그냥 구워먹으면 국물이 넘쳐서 아깝고 맛도 다 날아가서 자기들이 다 구워주면서 이렇게 은박지에 국물이랑 다 몰아준다고 하심. 근데 솔직히 이게 맞는듯 해요. 맨날 조개구이 먹을때 국물 다 흘려서 아까웠는데 와우 쩔음. 심지어 키조개 뗴고 껍질에 붙어버린 살까지 스킬로 다 넣어주심. 진짜 한방울도 안버리고 조개 본래의 맛을 다 느낄 수 있는 곳이였어요.ㅠㅠㅠ흑흑

 

 

키조개 겁나 큰거 보이시나요? 진짜 맛잇음. 옆에서 이건 원래 질긴 조개라고 하나하나 다 설명해 주셔서 좋았어요ㅠㅠㅠ죠기 왼쪽 키조개에 붙은 살마져도 다 떼어내서 주십니다. bbb최고최고

맛있는 조개들이 내 입속에 들어오려고 대기중 ㅋㅋㅋㅋ 가리비 위에 버터조각들 보이시나요? 이모가 국물한방울 안떨어뜨리고 구워주셔서 진짜 맛있음 ㅠㅠㅠㅠ

 

역시 치즈가 빠지면 섭섭하지요. 여기 만의 또 절학이 그냥 조개에다가 다 올려서 그대로 구워먹으면 다 타서 조개 본맛을 못느끼니까 다 익히면 한곳에 딱 국물도 고대로 올려서 먹어야 맛있다고 합니다. 그 국물에 치즈까지 넣어먹으면 존맛의 환상세계 입장☆

 

그리고 바로 전복을 구워줍니다. 전복줘서 깜놀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복을 엄청난 스킬로 구으시면서 이거 이를 안빼면 쓰고 전복비린내가 나서 못먹는다고 하셨어요. 쩔음 어쩜 저것만 가위질 몇번하시더니 쏙 뺴버리십니다. bb

 

이거시 바로 존맛 환상의 세계bbbb진짜 조개국물이 짭조름 하면서 불맛도 훅 끼치고 조개들도 완전 맛있게 구워져 있고. 이건 초장 안찍어서 먹어도 너무 맛있어서 초장 안찍어서 먹음 진짜 ㄷㄷㄷㄷ 조개구이를 초장없이 먹은 적이 없는데 이건 숟가락으로 호ㄹ로로롤로로롤ㄹ 먹었어요. 진짜 넘 맛있어서 게눈감추듯 사람짐. 치즈가 덜녹아도 덜녹든말든 핵존맛ㅠㅠㅠㅠ흑흐그흑 넘 맛있떠유ㅠㅠㅠ

 

 

이건 이모님이 추천해주신 까르보나라 소스에 찍어서 먹은 조개입니다. ㄷㄷㄷㄷ 까르보나라 소스가 그 까르보나라 소스가 아닌데요 진짜 음.. 뭐랄까 조개랑 이렇게 잘어울리는거였나 싶은 정도로 잘어울리고 맛이 좋았습니다. 좀 색다른 맛있데 거부감이 전혀 없었어요 ㅎㅎㅎㅎㅎㅎㅎ진짜 저는 완전 초장파인데 계속 그냥 먹고 이 소스찍어먹고 초장은 손도 안댔다요 ㅋㅋㅋㅋㅋ

 

으엉 넘 맛나서 진동모듴ㅋㅋㅋㅋㅋ 이거 빨리찍고 먹고싶어서 부들부들 ㅋㅋㅋㅋ 가리비가 정말 부드럽고 고소하고 맛있뗘여ㅠㅠ 으엉엉 어떻게 다시 저때로 돌아가서 맛있게 냠냠냠 먹고싶다요ㅠㅠㅠ헝헝헝 ㅠㅠ넘 맛있떠잉잉잉잉

가리비가 입안에서 살살 녹아요 ㅠㅠㅠㅠㅠ 이에 걸려서 넘어가지마 ㅠㅠㅠㅠ

이렇게 그냥 계란슬라이스가 나오는데 이걸국물에 담궈서 먹어도 맛있어요. 조개들이 있는곳에 국물이 다 쫄면 아까 처음나온 홍합탕을 부어서 먹으라는 사장님의 팁~!

 

꺄앙 너무 맛있떵잉ㅋㅋㅋㅋㅋㅋㅋ 맛있는 음식에는 장사없습니닼ㅋㅋㅋ 이거 생각보다 배가 안부를줄 알았는데 소주한병에 맥주 네병까니까 배가 부르더라고요. 언니랑 이거먹으면서 진짜 기분 째졌음 ㅋㅋㅋㅋㅋ 진짜 왤케 맛있냥 ㅋㅋㅋㅋㅋㅋ

 

마무리 조개입니다. ㅎㅎㅎㅎ 아참 이걸 이야기 안했네요. 여기에 조개는 다 살아있는거라고 해서 엥? 뉑?살아있는거요? 했더니 사장님이 집게로 애들을 툭툭툭 건들이니까 죄다 움직움직합니닫ㄷㄷ 심지어 키조개까지 살아움직여서 넘나 놀랬음 ㄷㄷㄷㄷㄷ 살아있는 조개들아 미안해 너네가 넘나 맛있어서 좀 잡아먹을게퓨ㅠㅠ흐극 아마 저희 언니랑 제가 옛날 구석기시대에 살았으면 조개더미 우리둘이서 만들었음ㅋㅋㅋㅋㅋㅋ

 

후우... 됴은 야식이여따... 언니랑 두부김치부터 홍합탕 번데기 옥수수 계란 까르보나라 키조개 가리비 그냥조개(이름모름) 전복한마리 까지 다 해치워버렸음. 세상에 이걸 다먹을수 있을까? 했는데 소주랑 맥주 네병까지 모조리 클리어 했음 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오만원 쪼끔넘음 8ㅅ8 세상에 정말요? 저는 한 10만원치 먹은 것 같은걸요?8ㅅ8 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언니랑 술도 알딸딸해가지고 룰루랄라 집에갔음. 이런 맛집 완전 환영 대환영~!!

다음에는 오빠랑 놀러가야딩~!!

**총평

완전 맛있으뮤ㅠㅠ흑흑 넘 좋아ㅠㅠㅠㅠ

또가고싶음

조개는 다 구워주니 줏어먹으면 됨

까르보나라가 이상하게 중독됨

조개구이집의 새로운 패러다임

전복내장까지 맛있음

양도 많음

조개들이 살아서 움직임

껍질에서 떼어놔도 움직임 ㄷㄷㄷㄷ

사장님의 경영철학을 들을 수 있었음

자꾸 먹고싶은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