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솜리뷰/맛집

[제주하이돈] 대구 범어동 수성시장역 근처 맛집 제대로된 제주돼지고기 제주하이돈! 또가고싶은 집!

by 임오니 2023. 7. 26.

 

안녕하세요 오니에요~  또 넘 오랜만에 블로그 적는다잉ㅋㅋㅋㅋ 저는 참 기적같은 일이 일어났답니다ㅎㅎ 이 블로그를 만든지 벌써 5년 이상이 되어가고 있는데요 2017년도에 열심히 쓰다가 2018년도에 블로그를 너무 쓰기가 힘들고 귀찮아서 버려두게 되었죵 ㅠㅠㅠ 블로그 해야한다 해야한다 생각만하고 미루고 미루다가 보니 어느새 몇년동안 방치되어있는 블로그 녀석을 발견했답니다.ㅠㅠㅠㅠ 큐ㅠㅠㅠㅠ

그러다가 어느날 왠지 모르게 블로그에 들어가보고싶은거에요ㅋㅋ 그래서 로그인을 했는데 세상에 제가 예전에 동성로에 있는 총각꼬치에 엄청 자주갔었는데 갑자기 사라져서 너무 슬펐거든요? 그래서 이 블로그에 총꼬 사장님께 편지를 줄줄이 적었드랬죠ㅋㅋㅋㅋ 그런데 사장님이 한참이 지난 지금 제 블로그 글을 보시고는 저인걸 아시고 방명록을 남겨주셨어요ㅠㅠㅠㅠ흑흐규ㅠㅠㅠㅠ 대구에 계시면서 새로운 가게를 오픈하셨다고 좋은 소식을 전해주셔서 너무너무 신기하고 거의 이산가족을 만나는 것 같은 느낌 이였어요ㅠㅠㅠㅠㅠ 사장님 잘계셨는지 어떻게 지내시는지 맨날 남편이랑 이야기 하기도 했었는데 이렇게 연락이 되니 너무너무 좋았어요 ㅎㅎㅎㅎ 

그때는 남친이였던 남편과 둘이 언제 갈까 두근두근 하면서 데이트 겸 해가지고 호닥닥 다녀왔어요 ㅎㅎㅎ 원래 또 동성로총각꼬치에서 구이 분야에서는 거의 최고이신 사장님께서 고깃집을 하신다? 이건 바로 가야되는 각이구요 ㅋㅋㅋㅋㅋㅋㅋ 바로 후기 고고~!!

 

 

오랜만에 밖에 술마시러 나와서 신나서 지도도 안보고 그냥 냅다 범어역으로 갔드랬죠ㅋㅋㅋ 근데 엄머나~ 범어역이 아니라 수성시장역이네?ㅋㅋㅋㅋㅋㅋ 빙빙돌아서 갔지만 나름 낭만 철철 넘치게 오랜만에 연애느낌내고 너무 너무 좋았따리 ㅠㅠㅠ 범어에는 첨으로 가봤는데 맛있어 보이는 집도 너무너무 많고 외국인 관광객도 꽤 많아서 어디 다른 지역에 놀러온 느낌이였어요 ㅎㅎㅎㅎㅎ 

수성시장역에서 내리면 디게 가깝답니당 😀

몇년이 흘러도 바뀌지 않는게 있다면 그거슨 바로 우리 남편 얼굴^^ 저는 살이 엄청 쪘는데 남편은 참 그대로거든요ㅋㅋㅋ 그래서 그런지 우리가 문열고 들어가자마자 사장님께서 "어서오.. 어이구~ 오랜만이에요~"하시면서 너무 반갑게 맞아주셨다는 ㅋㅋㅋㅋㅋㅋㅋ 사실 저만 갔다면 아마 사장님 못알아 보셨을듯 ㅋㅋㅋㅋㅋ 하지만 바뀌지 않는 우리 남표니 얼굴 덕에 바로 알아보시고는 너무너무 반가워하셨어요ㅎㅎ 저도 너무너무 반가워서 ㅠㅠㅠ눈물날뻔 ㅠㅠ 사장님 꼬치집 닫고 남편이랑 더 맛있는 꼬치집을 못찾아서 이제 꼬치를 사먹지 못하는 입이 되어 버렸다는 슬픈 진실... 

내부는 아담하니 엄청 깔끔했어요~ 역시 깔끔한 사장님께서 바닥도 매일매일 싹싹 닦으신다고 하셨어요 완전 깰꼼 그자체 ㅋㅋㅋㅋㅋㅋㅋ메뉴는 간략해서 너무 좋았어요 우리는 일단 추가추가해서 먹자 해서 근고기 2인 한판을 먼저 시켰어요 ㅎㅎㅎ 우리의 계획은 위에서 부터 밑에까지 먹는것 ^^

반찬은 간단하고 정갈하게 딱 나오는데요 반찬 전부 너무 맛있어서 나오자마자 순삭시킬뻔 했자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맛은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가 많기 때문에 감안을 해서 봐주세용 저는 저날 너무 오랜만에 보는 사장님의 모습에 너무너무 신이 났었기 때문에 전부다 맛이 좋았다는점 참고부탁요 ㅋㅋㅋ

멜젖까지 딱 주시는데 진짜 제주도온줄 ㅋㅋㅋㅋ 웃긴건 제주도 갔을 때 고기 못먹어봄 ㅋㅋㅋㅋㅋ 하지만 여기서 먹은건 진짜 찐 제주 맛이 아닐까 생각이 됐어요  왜냐하면 제가 사진을 못찍었는데 벽에 제주도 고기인증서가 딱 붙어있더라구요?

고기에 진심인 사장님께서 제주도에서 직접 제주고기판매 인증서를 받아오셨다고 해요 또 재미있는 이야기를 해주셨는데 제주도에서 인증서를 받으시고 장사를 하고 계셨는데 제주도에서 공무원이 오셔서 진짜 제주도고기만 사용하는 검사까지 하고 갔다고 하시더라구요! 진짜 제주도 고기를 사용한다고 하고 안사용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검사나온다고 해서 와우 진짜 제주도돼지고기 찐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사장님은 진짜 진심을 다해서 양심장사를 하시기 때문에 믿고 먹을수 있는 곳이랍니당!

쌈채소도 넘 깜찍하게 담겨있어서 귀여워잉8ㅅ8

고기는 처음에 초벌로 삭 구워서 나오는데요 진짜 ㅠㅠㅠ 때깔 미쳤따이~ 그리고 사장님께서 고기 설명을 쭉 해주신답니다. 목살과 삼겹살에 대해서 설명해주시는데요 목살에도 특히 맛있는 꽃목살이 있다는걸 저는 처음 알았답니다. 한 먹성하는 제가 많이 먹어봤다 생각했지만 역시 먹을것은 새로운게 또 나타나고 또 나타나고 ㅋㅋㅋㅋㅋ 윤기가 좔좔 흐르는 고기를 가지고 오셔서 사장님께서 설명을 해주시면 꼭 들어주세요 우리 사장님 진짜 고기에 진심이시거든요ㅎㅎㅎ 늘 손님들이 최상의 맛을 맛보고 갔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신다고 하세요ㅠㅠ 진짜 맛잘알 사장님이 추천하는데로 먹으면 진짜 맛도리밖에 없음 ㅋㅋㅋㅋ

첫점을 꼭 구워주신다고 하셨어요. 고기를 굽는 방식이 다 차이가 있어서 사장님이 보여주고 싶어하는 최상의 맛을 못느끼기 때문에 무조건 첫 한점은 양해를 구하고 구워주신다고 하셨어요. 근데 진짜 요 근래에 먹은 고기중에 이렇게 맛있는 돼지고기는 없었음 ㅇ0ㅇ 진짜루

숯도 직접 공장에 가서 확인하고 들고오신다고 하시던데 진짜 숯도 타닥튀는거 없이 좋은숯이라는게 티가 났어요👍

제가 원래 호들갑 잘떠는 성격이지만 이건 진짜 미쳤음... 여러분 제발 제주하이돈에서 목살드셔보세요 미쳤어요ㅠㅠㅠㅠ 개마싯음 ㅠㅠ진짜로 요조합 진짜 너무너무 맛있엉 ㅠㅠㅠ 이렇게 고기가 부드럽고 육즙넘치고 그 맛이 달라 내가 굽는거랑 진짜 천지차이 근데 또 명이나물이랑 을마나 잘어울리게요ㅠㅠㅠㅠㅠ 너무 맛있어서 남편이랑 먹고 진짜 역시 사장님은 구이쪽에 천재가 아니실까 이야기했지요 ㅋㅋㅋㅋㅋㅋ 진짜 속는셈 치고 한번 가서 먹어보셨음 좋겠어요 진짜 맛있어ㅠㅠㅠ 맛에 진심인 사장님이 정성을 다해서 구워주시는 고기 꼭 맛보셔요 ㅠㅠㅠ 

요건 유자 하이볼이에요~ 술을 별로 안좋아하신다는 안사장님께서 음료 제조를 담당하고 계시는데요 역시 술을 안좋아하는 사람이 타서그런지 맛이 죽여줘요 ㅋㅋㅋㅋㅋㅋㅋ 술좋아하는 울 남편이 하이볼타면 술맛밖에 안나는데 여기는 술맛도 안나고 상큼하면서 유자향도 너무 향긋해서 하이볼 진짜 맛있더라구요ㅠㅠㅠ 술 못먹는 사람들 유자하이볼 꼭 드셔보세요 진짜 너무 상큼시원 너무 맛있어요❤️❤️

숯이 너무 좋아보여 찍은 사진ㅋㅋㅋㅋ 저랑 남편은 구워먹는 고기에는 진심이여서 집에서도 고기를 각자 한개씩 구워먹는 편이라서 불판에 볼품없지만 육즙가득 담은 삼겹살이랍니다.ㅋㅋㅋㅋㅋ 저는 또 시골에서 구이를 굉장히 많이 구워먹는데 저희 아부지가 숯에 진심이라서 타는 소리만 들어도 어디에서 만들어진건지 구분하셔가지고 저도 대충 좀 아는데 숯이 진짜 좋아보이더라구요~ 또 먹는거에 진심인 우리 남편이 계속 이야기 하는게 고기불판이 이렇게 얇은게 진짜 제대로 구워서 먹을 수 있는곳이라고 계속 속삭여서 짱났음^^ 뭐 그만큼 엄청 좋다는 거겠죠?

제주도돼지 삼겹살 진짜 맛있죠ㅠㅠㅠㅠ 이것도 너무 맛있어서 한점 한점 꼭꼭 씹어먹음 ㅠㅠㅠ 진짜 맛있더라 ㅠㅠ 휴 또 가고싶다...

집과 멀어져서 너무나 슬픈 저...ㅠㅠ

고기도 너무너무 맛있게 초벌되어서 나오기 때문에 조금만 슬쩍 뙇 익혀서 먹으면 넘 맛있어요 그 고기향이 진심 감칠맛이랑 미쳤음ㅋㅋㅋㅋㅋ 저는 처음에 고기 드실때 아무양념없이 그냥 한번 오리지널 고기맛을 보시는거 추천드려요 진짜 그냥 아무것도 안해도 너무 맛나요ㅠㅠ

항정살이 먹고싶었는데 아쉽게 항정살이 품절이 되어서(일찍갈걸그랬어요ㅠㅠ) 시킨 가브리살이에요. 가브리살은 생으로 나오는데 불판에 불도 쎄고 빨리 익으니깐 한번에 다 올리지 말고 한점씩 올려서 구워먹는거 추천드려요! 원래 저희 부부가 이상하긴 한데 한번에 좌르륵 구워놓고 먹으면 육즙도 다 빠지고 바싹 타기도 해서 비추천이에용! 또 서로 익혀먹는 정도가 달라서 나한테 딱 맞게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기실 수 있어요!

 

진짜 진심 맛있음 ... 또 먹으러 가고싶다 츄르릅..🤤🤤

 

또 술 한잔 안하면 섭섭하죵ㅋㅋㅋ 화요도 17도 짜리로 한잔 먹었는데 깔끔한 맛이라서 고기랑 너무 잘어울렸어요ㅠㅠ 회랑도 잘어울리고 제주고기랑도 잘어울리는 화요 진짜 추천~

 

비주얼 완전 독특하죠? 제주하이돈 사장님께서 추천하신 돼지 껍데기인데요 항정껍데기 처럼 지방이 붙어있었어요 진짜 이런 비주얼 난생 첨봤음ㅋㅋㅋㅋㅋ 또 구이 천재 사장님께서 초벌 쏵 해주셔가지고 그냥먹어도 맛있겠지만 손님이 최고의 한점을 먹기 바라는 사장님이 어떻게 먹는지 설명해주시면서 구워주셔서 진짜 맛 미쳤음ㅋㅋㅋㅋㅋ 

이렇게 한 점이라도 허투로 먹지 못하도록 구워주셨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제주하이돈에서 맛없게 구워먹는건 절대 용납할 수 없는 일임 ㅋㅋㅋㅋ 맛있게 먹는 방법을 사장님께서 설명해주셔서 진짜 후회없는 먹부림을 부릴 수 있었어요ㅋㅋㅋㅋㅋㅋ 진짜 고기 맛있는집 다가봤다고 생각했는데 새로운곳이 요기있었넹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남편이랑 연애할 때 거의 맨날 가다 싶이 했던 꼬치집 사장님은 구이마스터가 되셔서 맛있는 고기집을 여셨답니다. 너무 진심으로 고기를 소개해주고 설명해주시는데 아직 사장님 내외 두분께서 운영하시기 때문에 로테이션이 조금 늦을 수 있어요 마음을 편안하게 배려해주시면 완전 감사해요(거의 친척집 소개하듯 ㅋㅋㅋ) 그만큼 맛에 집중하셔서 음식을 주시기 때문에 한입먹으면 사르르 기다림이 보상됩니다💕

 

맛보시라고 주신 다시마 장아찌! 저는 다시마 장아찌를 난생 첨봤는데요 나 다시마 좋아했네... 진짜 너무 맛나서 남편도 안주고 혼자 다먹어버렸지 모에요 ㅋㅋㅋㅋㅋㅋ 남편 미안 맛있는거 다 내꺼임 ㅋㅋㅋ

 

하...고기 또 먹으러 가고싶다 진짜....ㅠㅠ 오랜만에 벨트 풀고 먹었어요 진짜 ㅋㅋㅋㅋ 안주가 너무 맛있으니까 요즘 술 끊었는데 술이 술술들어가더라구요 ㅋㅋㅋ 배가 꽉찰때까지 먹었음 진짜 ㅋㅋㅋㅋ 아 진짜 사진보니까 또가고싶다ㅠㅠ 얼른 조만간 시간을 내가지고 가야겠어요 🫶🫶

요건 얼그레이 하이볼인데요 안사장님께서 한번도 얼그레이 하이볼을 먹어본 적이 없어서 메뉴로 낼까 말까 하신다고 한 잔 타주셨는데 제발 메뉴 내주세요ㅠㅠㅠ ㅋㅋㅋㅋㅋㅋㅋ 제발 너무 맛있어 ㅋㅋㅋㅋ 제가 얼그레이 진짜 좋아하는데 술향도 하나도 안나고 얼그레이 향이 너무 향긋하게나고 씌원하고 진짜 제발 메뉴 내주셔요 ㅋㅋㅋ 맛없는게 없는 곳 제주하이돈! 

이 맛집 나혼자 알고싶은데 또 사장님이 잘되시면 더 좋고 근데 손님이 넘 많아지만 싫지만 이 맛을 혼자알면 정말 아쉽기 때문에 추천 안해줄 수 없는 그런 집... 진짜 나만 알고싶은데 사장님이 흥했으면 좋겠어서 블로그 올림 ㅋㅋㅋㅋ 

여러분~~여기 고기도 진짜 장난없이 맛있고 하이볼도 맛있고 반찬도 맛있고 ㅠㅠㅠ 다맛있음 맛도리 그자체니까 제발 맛봐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물비빔냉면 너무 맛있어서 먹다가 후닥닥 사진찍기ㅋㅋㅋㅋ 아니 물비빔냉면 첨먹었는데 왤케 맛있는지? 냉면 조차도 맛있어서 또 가고싶다. 다이어트 시작했는데 진짜 또가고싶다ㅠㅠ 냉면조차 여기 맛보고 딴데 냉면은 내 고급화된 입맛을 만족시킬수 없게 되었습니다..ㅋㅋㅋ

오랜만에 뵌 사장님은 역시 구이 장인이셨구요 고기에 대해서 사장님이 자부심이 엄청 크셨어요! 원래 사장님의 음식 철학을 잘 알고있었는데 진짜 믿고먹는 제주하이돈 사장님 음식!ㅋㅋㅋ 몇년 만에 봐서 샷따 내리고 사장님이랑 엄청 대화를 많이 하고 왔는데 너무너무 즐거운 시간이였어요❤️ 그때는 남친이였지만 지금은 구남친이 된 남편과 오랜만에 연애때로 돌아간 것 같아서 기분이 너무 좋았고 그리웠던 사장님의 음식을 물론 꼬치는 아니지만 더 업그레이드 된 제주도돼지고기를 맛보게 되어서 또 내입맛 한층 더 고급이 되어버렸지요 ㅋㅋㅋ 사장님 음식점 오픈해주셔서 완전 감사해용~ 자주 갈게요~👍👍 

 

**총평**

사장님이 음식에 진심이심

진짜 찐 제주도돼지고기 (인증서도있음)

고기맛에도 가려지지 않는 유자하이볼 존재감 굿

구이마스터 사장님의 첫 한점이 진짜 미쳤음

메뉴판에 있는거 다맛있음

물비빔냉면 미쳤음

개인적으로 고기 처음먹을때 아무것도 찍지않고 한 개 먹어봤음 좋겠음

돼지 잡내같은건 절대 없음

고기를 엄청 먹었는데 느끼하지 않았음(개인차)

반찬도 다맛있음

두분이서 서빙 구이 다하기 때문에 조금 늦을 수 있음

하지만 다 용서되는 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