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공포호러스릴러영화

[공포영화]사다코 대 카야코 (링vs주온) (줄거리/스포有)

by 임오니 2017. 8. 16.

개봉한지는 꽤 됐습니다. 이영화가 나오기 전에 공포영화를 싫어하는 저 조차도 매우 흥미로운 영화였습니다. 아닠ㅋ 사다코랑ㅋㅋㅋ 카야코라니 정말 신박한 영화라서 어휴 얼마나 궁금하던지 이 영화는 제가 먼저 남자친구에게 보자고 할 정도로 흥미로운 소재였습니다. 헐리우드에서는 온만걸 다 섞어보고싶은 욕망이 있는지 프레디랑 제이슨?도 막 붙여보고 무서운애들끼리 싸움붙여보고 이러던데. 이건 정말 궁금하더군요. 근데 주온은 토시오까지 2명일텐데ㅎㅎ

여튼 엄청 흥미로운 영화라서 공포영화지만 엄청 신이나서 영화를 봤습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사다코대카야코 공식포스터)

포스터는 죽여줍니다. 처음에 생각했어요. 사다코랑 카야코가 왜 싸우는거지? 솔직히 귀신끼리 싸우는 영화는 코미디 영화 말고는 본적이 없어요. 귀신 이야기를 해도 귀신들이 싸우는 그런 이야기는 저는 못들어 봤습니다. 전 겁도 엄청많고 무서운것도 엄청 싫어하는데 귀신이야기 듣는걸 너무 좋아해요. 하지만 귀신끼리 싸운다는 소리는 진짜 못들어봄.ㅇㅇ 제가 이 영화를 본지 좀 오래되어서 내용이 뒤죽박죽일 수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사다코랑 카야코가 만나는 이유가 있습니다. 영화에서 주인공, 그러니깐 귀신이 아닌 여자 주인공 두명이 있습니다. 한명은 대학생이고 한명은 고등학생이지요. 대학생여주는 친구에게 부탁을 받습니다. 자기 엄빠의 결혼식 비디오를 디비디로 옮겨줭 헤헤 ㅇㅅㅇ 솔직히 엄청 뜬금없는 소리지요. 다 이야기를 전개하기 위해서 쓸데없는 비디오 이야기를 합니다. 맞아요 비디오하면 링 바로 사다코지요.

이 대학생여주는 친구와 수업을 듣는데 이게 또 귀신괴담수업입니다. 좀 웃긴데 엄청 진지하게 수업을 합니다. 교수님은 엄청나게 열변을 하면서 자기 소원이 사다코비디오를 찾아가지고 저주에 걸려보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는 자세한거 알고싶으면 자기 책을 사달라고 하지요.ㅋㅋㅋㅋ 진짜 신기한 수업이 다있습니다. 근데 수강생이 꽤나 많음?ㅋㅋㅋㅋ

 

(출처 : 네이버 검색 사다코대카야코 스틸컷)

여튼 우리 대학생 여주와 친구는 요즘 비디오를 틀 수 있는 기계가 없으니 중고가전센터에서 비디오 플레이어를 사게 됩니다. 근데 또 그 비디오 플레이어 안에 사다코 비디오가 들어있습니다. 아이고 아이고. 이 비디오플레이어는 어떤 혼자사시는 노인집에서 발견됐는데 완전 놀래자빠진 얼굴로 집에 사람이 죽어있어서 집안 통째로 다 중고가전에다가 팔아버린 거지요. 여튼 대학생 여주는 사다코 비디오를 겟했습니다.

하지만 사다코 저주는 비디오를 끝까지 보고 전화를 받으면 3일인가 뒤에 죽게 되어있지요. 그 전에 이 비디오를 다른 사람한테 줘서 다른사람이 저주에 걸려야 한다는 내용인데 음 대략적으로 생각을 더듬는거라 그렇게 자세하지는 않아요. 대학여주의 집에서 친구랑 같이 비디오플레이어를 재생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그 안에 사다코비디오가 들어있어서 바로 재생이 되어버렸지요. 근데 또 웃긴게 대학여주는 전화받느라고 비디오를 보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친구가 봐버렸지요. 어이상실. 이렇게 친구가 비디오를 본 뒤부터 핵암이 됩니다. 지혼자 죽으면 될껄 죽기 싫다고 이사람 저사람 다 죽입니다. 대박쓰 ㅋㅋㅋㅋ

 

(출처 : 네이버 검색 사다코대카야코 스틸컷)

또다를 여주입니다. 고등여주입니다. 이 여주는 새로 이사를 왔는데 옆에 옆에 저쪽집이 자꾸 거슬립니다. 귀신에 홀린거 마냥 자꾸 빈집에 들어가고 싶어하지요. 참고로 카야코 저주는 집에 발을 들이는 순간 저주에 걸려버립니다. 근데 웃긴건 이 고등 여주는 이 집에 들어가지도 않았는데 카야코가 굳이 부르고 부릅니다. 좀 순 억지같은 느낌이 좀 듭니다. 고등여주가 집에 관심을 가져하고 있는 와중에 일찐초딩들이 괴롭히는 친구를 데리고 이 집에 들어가게 합니다. 들어갔다가 오라고 막 하지요. 고딩여주가 도와주려고 하는데 완강거부당함. 결국 초딩들은 들어가게 됩니다. 카야코가 있는 집에 말이지요. 이해를 할수 없어요. 왜 저런곳에 들어가는지 엄마가 그런데 들어가지말라고 했쨔나ㅠㅜㅠ 왜들어가는 고야 이것들ㅠㅠ 따돌림 당하던 애가 일찐짱을 때려서 집안으로 끌어들입니다. 자기는 벽장안으로 숨고요. 아주 가여운 아이지요ㅠㅠ 하지만 카야코에게는 온정따위는 없떵!! 이영화는 착하던 나쁜던 다 죽입니다. 아주 사람 휙휙 없애버립니다. 결국 일찐 초딩들은 모두 카야코에게 잡혀갑니다. 근데 따돌림당하는 애도 카야코한테 잡혀가지요. 그 집에 들어가면 살아서 돌아오는 애들은 없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희망따위는 버리라는 뜻이지요.

그런데 이 초딩이랑 카야코가 자꾸 고딩여주를 집으로 불러들입니다. 정말 억지스러워요. 막 그냥 야 얼른 이리와서 내 저주좀 받아줘 이러는 느낌이에요. 억지스럽게 계속 고딩여주를 집으로 오라고 오라고 사정사정을 합니다. 결국 고딩여주는 카야코 집에 끌려가서 구해주려던 엄마 아빠를 모두 순식간에 잃습니다. 어이없음. 엄마아빠 안죽어도 되는데 막죽임. 고딩여주는 급 고아로 전락해 버립니다. 근데 장례식 이런거 따위 없이 그냥 혼자 집에 뛰어갑니다. 이 영화는 뭔가 흡입력이 있는 억지입니다. 순 억지에요.ㅋㅋㅋㅋ 뭔가 자연스러운 순 억짘ㅋㅋ

 

(출처 : 네이버 검색 사다코대카야코 스틸컷)

여튼 비디오를 본 대학여주의 친구는 살고싶다고 교수님을 찾아갑니다. 교수님은 이... 이것이 사다코??? 하면서 저주 받겠다고 봅니다. 원래 비디오를 다른사람에게 건네주면 죽지 않는다는 속설이 있으니 자기가 보겠다고 하지요. 교수님은 정말 사다코를 사랑하는 사다스트입니닼ㅋㅋㅋㅋ 비디오를 자기혼자 연구실에서 보고 전화를 받더니 감동받은 얼굴로 하.. 드디어 사다코 저주를 받다니 호오.. 쩔어 이러고 있습니다. 그러곤 죽기 싫어가지고 자기가 아는 무당님에게 갑니다. 대학여주 친구도 어어엄청 찡찡대면서 지 살고싶다고 바동바동 거리면서 난리 부르스를 치면서~ 따라갑니다.

무당을 찾아갔더니 나 이거 안한다고 빼애액 합니다. 이런 강력한 귀신을 델고오면 어쩌냐고오 어쩌냐고 막 호통칩니다. 귀신보다 무당아지매 얼굴이 더 무서워용. 교수님은 나는 사다코가 너무좋아서 이걸 논문을 더 쓴다음에 할래 이러고는 친구의 저주를 풀려는 굿을 시작합니다. 근데 이 영화 특징이 사람 막죽이는 겁니다. 무당이 막 굿을 하고 악령아 나가라아아아 하는데 직원들 부터 시작해서 다죽임. 걍 목 막 꺾어서 다 죽입니다. 결국 무당님도 버티지못하고 자기 전재산을 첨보는 대학여주에게 알려주고는 죽습니다. 교수님도 얼굴터져서 죽음.. 이건 좀 징그럽고 인상이 찌푸려 지더라고요.

여튼 무당님이 남긴 유언대로 새로운 강령술사들을 부르게 됩니다.

영화는 여기서 부터 시작입니다.

 

(출처 : 네이버 검색 사다코대카야코 스틸컷)

이런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얘네들이 나오기 전까지는 좀 공포스럽고 으스스하고 소름돋고 했다면 갑작스럽게 쌈마이로 들어갑니다. 강령술사남자는 손짓이 엄청 저렴합니다. 귀신보는 눈은 좋은데 잘난척만하고 아무 도움이 안되는 여자애는 왜 데리고 왔는지 하핫핫 이떄부터 좀 영화가 저렴?해 집니다. 제발 이상한 손짓좀 그만햌ㅋㅋㅋㅋㅋㅋ 여튼 대학여주는 친구를 살리기 위해 친구에게 비디오를 전해달라고 합니다. 그리고는 비디오를 시청해 버리지요. 그런데 다른사람한테 비디오를 건네주면 저주가 사라진다는건 훼이크~☆ 사다코는 "저주~ 놓취즤 아늘꿔에요" 뉘앙스로 저주 내리러 다닙니다. 자기가 저주받았다는거에 지랄발광하는 대학여주 친구는 결국 dvd녹화를 해서 인터넷에 올리는데욬ㅋㅋㅋ 네 이제 사람들은 모두 사다코의 저주를 받으며 살게 됩니다. 참 어이가 없군요. 이 친구같은 심성을 오래 살지 못하는 심성인데 좀 생각보다 오래 살아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검색 사다코대카야코 스틸컷)

그것도 잠시 지혼자 힘들어하고 사람들 영상퍼트리고 주인공한테 징징거려가지고 주인공도 저주받게 만들어 놓고서는 자살합니다. 물론 사다코의 저주로 죽지만 자살아닌 자살을 하고 맙니다. 이렇게 친구가 죽었는데 대학여주는 지혼자 집에서 엉엉 울면서 경찰에 전화도 안하고 강령술사를 부릅니다. 강령술사남은 저렴한 손짓으로 친구의 명복을 빌어주고는 ㅋㅋㅋㅋㅋ 한가지 제안을 합니다. 저쪽에 카야코 저주받은 여자애가 있는데 사다코랑 가야코랑 싸움을 붙여서 둘이 소멸하게 합시다. 생각은 좋으나 이것은 용두사미가 됩니다. 이영화도 용두사미라는 말이 딱 맞네요.

시작은 거창하게 끝은 미미하게/

 

(출처 : 네이버 검색 사다코대카야코 스틸컷)

두 귀신을 싸움 붙이는 과정은 매우 간단합니다. 사다코의 저주가 걸른 비디오를 가지고 카야코의 저주가 걸린 집에 들어가서 보는 거지요. 그럼 서로 저주가 엇갈려서 서로 자신들이 저주를 내려서 죽게 만드려고 난리를 칠것 아니냐 라는 것입니다. 대충 요약하면

대학여주 :현재 사다코의저주

고등여주 : 현재 카야코의 저주

+둘이 저주집에들어가서 비디오를 본다.

대학여주 : 사다코의저주 + 집에들어가서 카야코의 저주에도 걸림

고등여주 : 카야코의저주 + 비디오를 봐서 사다코의 저주에도 걸림

시도는 좋습니다.

(출처 : 네이버 검색 사다코대카야코 스틸컷)

겁도없이 어두운 날에 빈집에 들어가서 무서운 비디오를 틀어서 봅니다. 비디오를 보는 중에 계속해서 카야코의 무서운 소리 토시오소리 난리도 아닙니다. 앞에서 하도 난리를 쳐놔가지고 이젠 무섭지도 않습니다.

 

(출처 : 네이버 검색 사다코대카야코 스틸컷)

대망의 사다코가 등장합니다. 대학여주의 저주날짜가 다 됐기 때문에 데리러 왔습니다. 막 소리지르고 난리도 아닌데 집주인 카야코가 내려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진짴ㅋㅋㅋ 공포영화보면서 이렇게 진지하게 웃겼던 적이 없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

 

(출처 : 네이버 검색 사다코대카야코 스틸컷)

이 강령술사는 능력도 개뿔없으면서 폼만 재고 머리만 굴리는 사람입니다. 결국 둘이 싸움을 붙였습니다. 이제 이 남자는 쟤네가 싸우는 동안 이 미끼들을 저 뒤에 우물에다가 유인해서 우물에 넣어가지고 봉인 시켜야지 야호 합니다.

사다코와 카야코가 싸우는 장면은 정말 재밌습니다. 머리카락을 쥐어뜯고 몸싸움을 합니다. 토시오는 사다코한테 당해서 잡아 먹혀요유ㅜㅠㅜㅠ 여튼 거의 뭔가 사다코가 이기는 느낌이다가 다시 카야코가 이기다갘ㅋㅋㅋ 한 코메디 프로를 보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하나도 무섭지 않아요.

참고로 진짜 오리지널 사다코 배우가 출연하셨데요.

 

(출처 : 네이버 검색 사다코대카야코 스틸컷)

토시오는 많이 못생겨졌습니다. 얼굴 젓살도 다 사라져서 얼마나 속상하던지ㅠㅜㅠ 속땅해ㅠㅜㅠ 뭐 얼마 안나오다가 그냥 소멸당합니다. 어쩔수 없지요.(소멸당하는지 잘 기억이 안나네요. 그냥 어느순간 없어짐.)

(출처 : 네이버 검색 사다코대카야코 스틸컷)

카야코님은 헐레벌떡 기어나오셔서 사다코랑 한바탕 싸우다가 결국 밖으로 유인지점으로 가게됩니다. 뜻대로 잘 안되서 결국 대학여주의 희생으로 두 귀신은 봉인될 우물로 빠지는데요. 근데 그게 ㅋㅋㅋㅋ 둘이서 합체를 합니다 ㅋㅋㅋㅋㅋ 합쳌ㅋㅋㅋㅋ

결국 강령술사도 죽고 고딩여주도 죽고 장님소녀도 소리지르다가 다 죽습니다. 어이가 없습니다. 뭔가 귀신들끼리 싸우게해도 없어지는건 너희란다라는 느낌을 주고싶었던것 같은데 좀 많이 웃겨요. ㅋㅋㅋㅋ 결론은 사다카야코 입니다. 결국 다 죽고는 둘이 합체해서 마지막에 사다코 비디오가 업그레이드 되서 나옵니다.

사다코 비디오에 카야코 음성이 끼는거지요. 얼굴도 슬쩍비쳐주고요. 어휴

뭔가 감동도 없고 교훈도없고 귀신들한테 깝치지마 느낌입니다.

코메디 영화는 너무 웃겨서 싫은 사람들께는 추천. 저렴한 공포영화보고싶으면 추천드립니다. 좀 저렴합니다 분위기가ㅋㅋ.

**총평

용두사미의 끝판왕

사다코vs카야코=사다카야코

저렴한 손짓이 자꾸 기억에 남음

결국 귀신이 짱짱맨

사람들은 종잇조각